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더불어민주당 정읍고창지역위원회·정읍시, 정읍자치분권 정책협의회 가져

주요 현안과 국비 확보 등 지역발전 위한 다양한 방안 논의

이미지 확대thumbanil

‘정읍지역 자치분권 정책협의회’ 단체 사진 모습

더불어민주당 정읍고창지역위원회와 정읍시가 지난 30일 정읍시청 대회의실에서 ‘정읍지역 자치분권 정책협의회’를 열고 주요 현안과 국비 확보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협의회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국회의원과 도·시의원 그리고 시가 소통과 협력을 통해 효율적인 2022년도 국가 예산 확보 방안과 시정 주요 현안 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윤준병 국회의원과 유진섭 시장을 비롯해 조상중 정읍시의회 의장, 더불어민주당 소속 도·시의원과 정읍지역 분권정책협의회 위원, 관계 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협의회에서는 정읍시 현안 사업 25건 ▲정읍 무형문화재 복합전수교육관 건립 ▲내장산 국립공원 대표 관광지 육성사업 ▲정읍시 노인복지관 증축 ▲서남권 추모공원 2단계 사업 ▲연지시장 시설현대화사업 ▲전자선가속기 이용 악취 저감 기술개발 ▲제3 산업단지 복합문화센터 건립 ▲내장산 자연휴양림 조성 ▲축산악취 개선 및 저감사업 ▲용산호 수변 생태공원 조성 등)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공동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시는 이날 2022년 국가 예산 핵심사업인 ▲정읍사 활용 디지털 테마공원 조성 ▲디지털미디어아트센터 건립 ▲고부천 상습 침수구역 정비공사 ▲농촌 마을 하수도 설치사업 ▲산외·덕천 처리구역 하수관로 설치사업 등의 추진상황을 설명하고 더 많은 국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윤준병 국회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소속 도·시의원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협조를 요청했다.

특히 시는 제20대 대통령 선거 공약사업과 관련해 ▲전북 첨단의료복합단지 조성 ▲스마트 그린 산업단지 조성 ▲새만금-정읍-지리산 고속도로 건설 3건을 제안했다.

유진섭 시장은 “민선 7기 후반기 신성장 동력인 인향, 성향, 주향, 미향, 화향 등 다양한 잠재력이 분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정읍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윤준병 의원과 도·시의원,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들의 많은 격려와 성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윤준병 국회의원은 “정읍발전과 주민들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서는 좋은 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으로 실행해 나가야 한다”며 “정읍 자치분권 정책협의회가 서로 소통하고 협업해 정읍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호남 김재홍 기자 hong9629@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