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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네트웍스, 람다256과 협력···NFT 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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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네트웍스가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의 블록체인 기술 자회사 람다256과 협력해 대체불가능한토큰(NFT) 시장에 진출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용산구 트윈시티 본사에서 비대면 방식으로 람다256과 국내외 전략적 NFT 사업협력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국내외 시장에서 NFT 사업, NFT 플랫폼 내 미디어 기술 협업, NFT 서비스 사업 등에 협력키로 했다.

우선 CJ올리브네트웍스가 보유한 방송미디어 분야 SI 기술력을 바탕으로 람다256 NFT 플랫폼에 미디어 부분을 구현키로 했다. 대용량 미디어 데이터의 생성과 발행, 유통 및 추적 등 NFT 거래를 위해 콘텐츠 매니지먼트, 미디어에셋 매니지먼트 시스템, 아카이빙 등의 기술이 적용된다.

CJ올리브네트웍스 DT연구소가 보유한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NFT 지적재산권 오리지널리티 검증 서비스 등 미디어DT 서비스도 공동 개발한다.

또한 클라우드센터의 IT인프라를 활용하여 디지털자산의 커스터디 서비스를 제공, 저작자와 구매자가 안심하고 거래를 할 수 있도록 기술을 지원할 예정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DT기술 협력뿐 아니라, 미디어아트 부분 지적재산권 기반 NFT 발행에 나서며 유통 사업도 함께 추진한다. 지적재산권 공급자로 저작권과 소유권, 활용범위에 대한 보증 서비스를 제공해 NFT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람다256과 콘텐츠 가공 및 유통 프로세스에 관한 공동 연구도 추진한다.

차인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이사는 “블록체인 기술 경쟁력과 NFT 사업 노하우를 보유한 람다256과 협력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MOU 체결로 NFT 플랫폼 경쟁력을 확보하고 양사의 전문성이 결합되어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진 기자 le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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