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대한토지신탁 ‘동해 프라우드 스위첸’ 5월 분양

지상 최고 25층, 5개 동, 전용면적 50~166㎡, 총 431세대 규모로 조성

동해 프라우드 스위첸 투시도. 사진 = KCC건설

대한토지신탁은 5월 중 동해시 북삼지구에 ‘동해 프라우드 스위첸’을 분양할 예정이다. 시공은 KCC건설이 맡는다. 동해 대표 주거지로 불리는 북삼지구에 5년 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로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단지명인 동해 프라우드 스위첸은 지역명인 ‘동해’와 자부심을 갖게 하는 뜻을 가진 ‘프라우드(proud)’, 시공사인 KCC건설의 주택 브랜드인 ‘스위첸’을 결합한 합성어다. “교육의 도시에 들어오는 브랜드 아파트인 스위첸의 자부심과 긍지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을 뜻한다.

동해 프라우드 스위첸은 강원도 동해시 동회동 260-9 외 28필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5개 동, 전용면적 50~166㎡, 총 431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중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평면으로 이뤄진 것이 특징이다.

동해 프라우드 스위첸이 조성되는 북삼지구는 총 6000여 세대의 대단지 아파트가 밀집된 동해시 대표 주거 단지다. 특히 다수의 초∙중∙고교와 동해시립도서관이 위치해 우수한 학군을 자랑하며, 학교가 밀집돼 있다 보니 유해시설도 없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동해항, 북평산업단지 등이 인접해 직주근접 주거지역으로도 선호도가 높다.

동해 프라우드 스위첸은 이러한 동해 북삼지구에서도 우수한 입지에 조성돼 뛰어난 주거여건을 자랑한다. 특히 주변에는 북삼초와 청운초를 비롯해 광희중, 광희고, 북평고 등이 자리하고 있으며, 학군을 중심으로는 대입 학원가도 형성되어 있어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갖췄다.

교통환경도 좋다. 동해고속도로 동해IC와 7번 국도(동해대로)가 인접해 강릉과 삼척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며, 국도 42번, 38번 이용 시에는 정선 및 태백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특히 반경 2km 이내에는 KTX 동해역이 자리하고 있어 사통팔달의 교통 인프라를 바로 누릴 수 있다.

이 밖에도 바로 옆에는 1만 2000여 평 규모의 북삼공원 조성이 예정돼 있어 녹지환경이 풍부하고, 일부 단지에서는 동해 바다의 조망도 가능해 입주민은 더욱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을 예정이다.

한편 단지는 주변으로 다양한 개발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풍부한 미래가치도 지녔다. ‘동해, 삼척 수소 저장·운송 클러스터’, ‘LS전선 증설’, ‘동해선 현대화 사업’ 등 다수의 개발계획이 추진 및 진행되고 있어, 이로 인한 수요 유입과 프리미엄 효과를 한 몸에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동해 프라우드 스위첸은 이러한 입지에 걸맞은 KCC건설의 차별화된 특화 설계가 적용돼 실생활의 편리함을 더욱 높일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동해 북삼지구는 학군이 뛰어나고 교통이 편리한 동해시 대표 주거 선호 지역이지만 한동안 새 아파트 공급이 부족했던 지역이어서 금번 분양 단지에 대한 관심이 상당하게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지역 가치에 걸맞은 차별화된 특화 설계를 곳곳에 적용해 북삼지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를 만들어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해 프라우드 스위첸의 견본주택은 효가동 34번지 외 일원에 마련되며, 5월 중 오픈 예정이다.

김소윤 기자 yoon13@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