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날씨]삼일절, 전국 흐리고 비 또는 눈

사진=연합뉴스 제공

3·1절이자 일요일인 1일은 전국이 흐리고 대부분의 지역에서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부터 비가 전국으로 확대되고 기온이 점차 낮아지면서 강원산지를 시작으로 오후 그밖에 강원도, 밤 경기북부·동부, 경북북동산지, 경북북부동해안에 비가 눈으로 바뀌어 내리는 곳이 있겠다.

비는 내일까지 지속돼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청권, 전라권은 새벽에 그치겠고 경상권과 제주도는 오전으로 예상되나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오후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밤부터 내일 새벽 사이 경기북부와 동부, 경북북부에도 최대 8cm의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2∼12도, 낮 최고기온은 5~18도로 예보됐다. 다만, 밤부터 북서쪽에서 남하하는 찬 공기의 영향으로 기온이 점차 낮아지겠다.

미세먼지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 0.5~2.0m·먼바다 최고 4.0, 남해 앞바다 0.5~2.5m·먼바다 최고 3.0m, 동해 앞바다 0.5~5.5m·먼바다 최고 6.0m 일 전망이다.

주현철 기자 jhchul37@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