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당정 4차 재난지원금 대상 확대···20조원 수준

고위당정협의회. 사진=이수길 기자 leo2004@newsway.co.kr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1월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고위당정협의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과 정부가 이번주 총 20조 원 규모의 4차 재난지원금 지원 추경예산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당정청은 28일 오후 국회에서 이낙연 민주당 대표, 정세균 국무총리,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협의회에서 이같이 논의했다.

이낙연 대표는 “집합금지 또는 제한업종 가운데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을 대폭 확대했다”고 했다.

이 대표는 “이제까지 지원대상이 아니었던 분들 가운데 새로 들어오는 분이 얼추 200만 명 추가되는 듯하다”라며 “특고, 프리랜서 노동자, 법인 택시기사 등도 지원대상에 포함됐다”고 설명했다.

부모의 실직이나 폐업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대학생도 지원에 포함될 예정이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오늘 당정청이 확정할 추경안은 이번 주 국무회의 심의를 거쳐 3월 4일 국회에 제출할 예정”이라며 “정부는 추경안이 통과되는 대로 신속히 집행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kmj@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