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문 대통령 “백신접종 희망률 매우 높아, 일상 회복 멀지 않아”

코로나19 예방접종 현장방문

코로나19 예방접종 현장 방문한 문 대통령. 사진=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국내 첫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예방 접종 현장을 다녀온 뒤 “일상 회복이 멀지않았다”고 평가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오전 마포구 보건소 백신 예방 접종 현장 방문 뒤 자신의 SNS에 글을 올려 “코로나 예방접종 현장에 다녀왔다. 국민들께 일상 회복이 멀지 않았다는 희망을 전해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접종 대상자들의 접종 희망률이 매우 높고 접종 계획이 잘 준비되어 있어서 차질없이 빠른 접종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현장의 백신 관리와 보관, 접종 과정은 모든 국민께 신뢰를 주기에 충분했다. 접종 이후의 사후 관리도 안심이 된다”고 밝혔다.

이어 “마포구 보건소를 비롯하여 접종을 잘 준비해 주신 모든 분들께 격려의 마음을 보낸다. 맨 먼저 예방접종을 맞으며 국민들께 용기를 전해주신 김윤태 푸르메 넥슨어린이재활병원장님과 이정선 시립서부노인전문요양센터 치료사님을 비롯한 피접종자 분들께도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특히 문 대통령은 “노인요양병원과 요양시설, 그리고 코로나 치료 의료진의 안전이 코로나 극복을 앞당길 것”이라고 약속했다.

문 대통령은 마지막으로 “함께 회복하고 도약하는 봄이 다가왔다. 하지만 접종과 별도로 조금만 더 방역의 끈을 팽팽하게 당겨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유민주 기자 youmin@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