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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정수기 시장 진출···‘소비자 맞춤형’ 비스포크 정수기 공개

[CES 2021]삼성전자, 정수기 시장 진출···‘소비자 맞춤형’ 비스포크 정수기 공개

등록 2021.01.12 11:30

이지숙

  기자

정수 기능에 온수·냉수 등 원하는 기능을 골라 업그레이드 가능 정수용량 2500리터···매일 6.5리터 사용시 4인 가족 12개월 사용AI 기술 적용 필터 교체 시기 알림 및 필터 셀프 간편 교체

사진=삼성전자 제공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소비자가 개인 취향에 맞게 설계할 수 있는 ‘비스포크 정수기’로 정수기 시장에 진출한다. 삼성전자가 냉장고 내 정수기 기능을 탑재한 것이 아닌 단일 정수기를 출시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전자는 12일 미디어를 대상으로 온라인 브리핑을 통해 CES 2021 혁신상을 수상한 ‘비스포크 정수기’를 공개하고 올해 1분기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색상은 네이비, 실버, 그린, 골드, 화이트, 블랙 총 6종이다.

삼성전자는 밀레니얼 세대가 효율적인 공간 활용과 셀프케어에 대한 관심이 높은 점에 주목했다. 비스포크 정수기는 언더싱크 타입의 직수형 정수기로 외관 사이즈가 컴팩트해 공간 효율성이 좋으며, 셀프 케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기본 정수 기능에 소비자들이 원하는 온수·냉수 기능 모듈 등을 선택해 구입하고, 이후에도 필요한 모듈을 추가해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예를 들어 냉장고에 정수 기능이 이미 있는 소비자는 냉수 기능이 굳이 필요 없기 때문에 정수 모듈만 구입해 사용하다가 나중에 냉수나 온수 기능이 필요할 때 새 정수기를 살 필요 없이 냉수나 온수 기능의 모듈만 사서 추가하면 된다.

정수기의 물이 나오는 부분인 ‘파우셋’도 주방 환경을 고려하여 메인 파우셋과 서브 파우셋으로 구분하여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다.

메인 파우셋은 가족들 중 특히 어린이가 쉽게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손이 닿기 쉬운 곳에 설치하고, 서브 파우셋은 정수된 물로 과일과 젖병을 세척하거나 조리할 때 대량의 물을 빠르고 편하게 받을 수 있도록 싱크대 근처에 설치할 수도 있다.

또한 파우셋이 120도로 회전해 어느 공간에 위치하더라도 편리하게 정수기를 사용할 수 있다.

비스포크 정수기는 4단계 필터 시스템을 적용해 미국 위생 안전기관인 NSF로부터 총 65개 항목에 대한 인증을 받았다. 정수량은 최대 2500리터에 달하기 때문에 하루에 6.8리터를 사용한다고 가정했을 때 4인 가족이 12개월동안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는 셈이다.

비스포크 정수기에는 언택트 시대를 감안해 ‘오토 스마트 케어 솔루션’을 적용했다.

부식에 강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스테인리스 직수관을 적용했으며, 이 직수관을 3일에 한 번씩 자동으로 살균함으로써 보다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4시간동안 정수기를 사용하지 않으면 내부 관에 고여있던 물을 자동으로 배출하는 등 위생에 한층 신경 썼다.

비스포크 정수기에는 AI 기술이 적용돼 물 사용량 데이터를 자동으로 파악하고 필터 사용량이 95%에 도달하면 소비자의 모바일을 통해 필터 교체 알람을 보내주며, 필터 교체도 소비자가 셀프로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삼성 비스포크 정수기는 자주 쓰는 출수량을 설정해두거나 10ml 단위로 세밀하게 출수량을 조절할 수 있으며, 음성 명령을 통해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용량의 정수를 정확하게 받을 수 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레시피에 따라 음식을 만들거나 분유 제조 등 정량의 물을 받는 것이 간편해진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품기획 김선영 프로는 “정수기는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았고 시장 규모는 3조원에 달한다”며 “비스포크 정수기는 최근 정수기 시장의 변화 흐름을 읽고 삼성전자만의 기술과 고민을 담아 탄생한 제품”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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