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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든블루, 비알코올 맥주 ‘칼스버그 0.0’ 국내 출시

골든블루, 비알코올 맥주 ‘칼스버그 0.0’ 국내 출시

등록 2021.01.11 09:33

김민지

  기자

사진=골든블루 제공사진=골든블루 제공

골든블루는 비알코올 라거 맥주 ‘칼스버그 0.0’을 국내에 전격 출시하고 급성장하고 있는 무알코올음료 시장에 진출한다고 11일 밝혔다.

골든블루는 칼스버그 브랜드 라인업을 확대하는 동시에 전세계적으로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는 무알코올음료 시장을 공략해 상승세를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국내 무알코올음료 시장 규모는 2016년 100억 원에서 2019년 150억 원에 도달했다.

국내 주세법상 무알코올음료는 알코올 함량이 1% 미만인 음료를 말하며, 식품유형이 주류로 구분되지 않아 통신 판매가 가능하다. 이 중 알코올이 전혀 없을 경우 무알코올(Alcohol Free), 1% 미만일 경우 비알코올(Non Alcoholic)로 구분된다. 이번에 출시되는 칼스버그 0.0의 알코올 함량은 0.05% 미만으로 비알코올에 해당되며 식품유형은 탄산음료로 구분된다.

칼스버그 0.0은 ‘칼스버그 필스너’의 원재료와 제조 공정을 동일하게 사용하고 최종 단계에서 알코올만 추출해 칼스버그 필스너가 가지고 있는 균형 잡힌 맛과 목넘김은 유지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발효 후 저온 진공 증류 과정을 추가해 알코올 도수를 낮췄다. 이 과정에서 알코올과 함께 일부 날아간 맥주의 풍미를 충당시키기 위해 패키징 전에 선별된 아로마 홉을 한번 더 추가했다. 칼스버그 0.0은 지방과 콜레스트롤이 함유되지 않아 칼로리가 100㎖당 14㎉로 낮다.

칼스버그 0.0은 330㎖ 캔맥주로 출시될 예정이다. 골든블루는 11일부터 온라인 유통망 공식 판매처인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판매를 시작하고 추후 오프라인 시장으로 판매처를 확대시킬 계획이다.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는 “’칼스버그 0.0’은 세계적인 맥주인 ‘칼스버그’ 고유의 뛰어난 맛은 그대로 지니고 있어, 주류 애호가뿐 아니라 가벼운 술자리를 선호하는 소비자 등 보다 다양한 고객들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골든블루가 칼스버그를 국내 톱 10 수입 맥주 브랜드로 성장시킨 기세를 이어가 국내 무알코올음료 시장에서도 빠르게 점유율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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