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 서울 20℃

  • 인천 20℃

  • 백령 17℃

  • 춘천 20℃

  • 강릉 19℃

  • 청주 20℃

  • 수원 20℃

  • 안동 20℃

  • 울릉도 15℃

  • 독도 15℃

  • 대전 21℃

  • 전주 20℃

  • 광주 21℃

  • 목포 17℃

  • 여수 20℃

  • 대구 21℃

  • 울산 20℃

  • 창원 21℃

  • 부산 22℃

  • 제주 21℃

네이버 ‘온라인 공연’ 누적시청수 1500만회 돌파

네이버 ‘온라인 공연’ 누적시청수 1500만회 돌파

등록 2021.01.04 14:40

이어진

  기자

사진=네이버.사진=네이버.

네이버는 뮤지컬과 연극, 클래식 등을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온라인 공연’을 통해 지난 1년 간 600건의 공연 라이브가 진행됐고 누적시청수 1500만회를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네이버에 따르면 가장 많이 온라인 라이브를 선보인 장르는 클래식 공연이며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감상한 장르는 뮤지컬이다. 이외에도 국악, 발레/무용, 오페라 등 다양한 공연 콘텐츠들도 비대면 라이브로 사용자를 만났다. ​

특히 네이버는 지난해 9월부터 공연 콘텐츠의 온라인 활성화와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위해 후원 라이브를 새롭게 선보였다. 후원 라이브는 일정 금액을 후원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것으로, 현재까지 총 67개의 공연들이 ‘후원 라이브’를 진행했으며, 7만여명의 사용자가 감상했다.

네이버 공연을 이끌고 있는 함성민 리더는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공연업계가 침체된 가운데, 온라인에서 공연의 감동을 전달하고, 창작자와 사용자가 만날 수 있는 통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시도했다”며 “올해도 좋은 작품들이 온라인 무대에 오를 수 있도록 여러 기술과 플랫폼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