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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현식 LGU+ 사장 “모든 변화 시작은 고객”

[신년사]황현식 LGU+ 사장 “모든 변화 시작은 고객”

등록 2021.01.04 11:03

이어진

  기자

고객중심 경영 강조, 미래성장동력 확보 ‘방점’

사진=LG유플러스.사진=LG유플러스.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이 임직원들에게 보낸 신년 메시지를 통해 고객중심 경영을 강조했다. 그는 고객가치 개선에 집중하는 질적 성장을 이뤄내야 한다고 강조하는 한편 신사업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해야 한다고도 주문했다.

LG유플러스는 황현식 사장이 강남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촬영한 영상을 통해 임직원들에게 신년메시지를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황 사장은 신년 메시지를 통해 고객중심 경영을 강조했다. 황 사장은 “모든 변화의 시작은 고객”이라며 “우리 임직원 모두가 고객에 집중하고, 소위 고객에 미쳐야한다”고 말했다.

그는 “품질에 있어서 만큼은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수준으로 제공해야 한다”며, “고객중심으로 사고를 전환하지 못해 생겨난 만성적인 페인포인트들이 제로가 되도록 전사 역량을 모아 개선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황 사장은 질적 성장을 이뤄내야 한다고도 주문했다. 그는 “양보다 질을 중요하게 생각해 통신사업의 본질인 고객가치 개선에 집중하고, 고객이 주변에 우리의 서비스를 알리는 ‘찐팬’을 만들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정교하게 세분화하여 분석하고, 타깃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끄집어낼 수 있는 접근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신사업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해야 한다는 점도 강조했다.

황 사장은 “통신사업에서는 질적 성장 체계를 탄탄히 하는 동시에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어가야 한다”며, “컨슈머사업에서는 경쟁력 있는 콘텐츠와 고객의 데이터를 통해 광고·구독형서비스 등 연관사업으로 확장하고, 기업사업에서는 스마트팩토리·자율주행 등의 분야에서 경쟁력 있는 솔루션을 확보해 사업화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내야 한다”고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황 사장은 이 같은 변화를 이루기 위해 ‘즐겁고 역동적인 조직’을 만들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황 사장은 “통신사업에서 무엇보다도 고객이 크게 변화하고 있어, 회사의 생존을 위해 빛과 같이 빠른 속도로 변화하는 조직문화가 필요하다”며, “빠르게 실험하고, 빠르게 의사결정하고, 빠르게 실행하는 '일 방식'이 조직에 일상화되도록 조직구조, 의사결정 프로세스 등을 환골탈태시켜 나가야 한다”고 했다.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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