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한국지엠, 임단협 조인식···노사 교섭 최종 마무리

한국지엠 노사는 21일 부평 본사에서 ’2020년 임단협 조인식’을 개최, 올해 노사교섭을 최종 마무리 지었다. 사진은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오른쪽), 권수정 금속노조 부위원장(가운데), 김성갑 금속노조 한국지엠 지부장(왼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지엠 제공

한국지엠주식회사(한국지엠) 노사는 21일 부평 본사에서 ‘2020년 임단협 조인식’을 개최, 올해 노사교섭을 최종 마무리 지었다고 밝혔다.

이날 조인식에는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과 권수정 전국금속노동조합 부위원장, 김성갑 전국금속노동조합 한국지엠 지부장 등 노사 교섭대표가 참여, 합의서에 서명했다.

노사 양측은 지난 7월 22일 상견례를 시작으로 총 26차례 교섭을 가졌고, 이달 10일 ▲ 2020년 성과급 4백만원 ▲생산 투자 및 내수판매 향상 계획 등을 담은 미래발전전망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잠정합의안을 도출한 바 있다.

이어 지난 17일과 18일 양일간 실시된 조합원 찬반투표에서 전체 조합원 중 총 7304명이 투표, 이중 3948명(찬성율 54.1%)이 잠정합의안에 찬성함으로써 올해 한국지엠 임단협 교섭이 최종 마무리됐다.

한국지엠은 노사간 2020년 임단협을 연내 최종 마무리한 만큼, 회사의 장기 지속성을 위한 탄탄한 기반을 위해 2021년 새해에도 경영정상화 계획을 차질없이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이세정 기자 sj@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