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한진, ‘물류·택배 신규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조명우 인하대학교 총장(왼쪽 첫 번째), 노삼석 ㈜한진 대표이사(가운데), 김석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오른쪽 첫 번째), 조현민 ㈜한진 마케팅 총괄 전무(오른쪽 두 번째). 사진=㈜한진 제공

㈜한진은 지난 4일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2020 물류∙택배 신규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한진은 물류∙택배 사업부문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신사업을 발굴하고 기존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한진 오픈 이노베이션’을 도입했다. 이번 공모전은 이 일환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물류∙택배 분야의 스타트업을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해 진행됐다.

공모전은 ㈜한진과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사로, 인하대학교와 투자사 5곳, 엑셀러레이터 3곳, 국토교통부가 후원기관으로 참여했다. 지난 9월 14일부터 11월 6일까지 스타트업과 예비창업자 등 93개팀이 참가했다.

참가팀 중 1차 서류심사로 선정된 본선진출 15개팀이 지난달 27일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발표를 진행했고, 물류∙유통분야 업계 및 창업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혁신성, 성장성, 시장성, 파급효과, 사업성을 평가해 최종 10개팀을 수상팀으로 선정했다.

대상(국토교통부장관상, 상금 1000만원)은 ‘동네마트 당일 배송시스템’을 공모한 애즈위메이크팀이, 최우수상(㈜한진 대표이사상, 상금 700만원)은 ‘중소형 물류용 피킹로봇 렌탈서비스’를 공모한 아덴트로봇팀이 수상했다.

이밖에도 우수상에는 ‘콜드체인 관리시스템’, ‘물류창고 공유 플랫폼’, ‘물류 일용직 관리 최적화 방안’을 공모한 3개팀과 장려상 5개팀이 수상했다.

공모전 수상팀에는 ㈜한진의 물류∙택배 사업과 연계해 테스트베드를 제공하고 투자유치 연계와 인큐베이팅을 지원한다. 또 수상팀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한진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 외에도 사내 임직원 대상 사내벤처제도를 통해 우수 제안을 지원하고, 다양한 기관 및 스타트업과의 협업으로 오픈 이노베이션 활동을 지속해 물류 역량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세정 기자 sj@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