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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 3분기 매출 5488억원·영업익 2453억원 “사상 최대 실적”

셀트리온, 3분기 매출 5488억원·영업익 2453억원 “사상 최대 실적”

등록 2020.11.09 16:26

이한울

  기자

분기 사상 최대 매출액·영업이익 기록바이오의약품 공급 확대로 매출 증가

셀트리온, 3분기 매출 5488억원·영업익 2453억원 “사상 최대 실적” 기사의 사진

셀트리온은 9일 연결기준 경영실적 공시를 통해 3분기 매출액 5488억원, 영업이익 2453억원으로 영업이익률 44.7%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89.9%, 영업이익은 137.8% 증가한 것으로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분기 사상 최대 실적이다.

이번 3분기 실적은 바이오의약품 시장 확대와 위탁생산(CMO) 매출 증대, 생산 효율성 개선등이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존 램시마IV의 안정적인 판매와 램시마SC 적응증 확대로 판매 준비가 본격화되고, 테바의 편두통 치료제 ‘아조비’의 글로벌 성장이 지속되면서 CMO(위탁생산) 공급이 증가해 매출은 전년 대비 89.9%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이에 따른 매출 신장과 1공장 증설 시설 본격 가동화로 생산 효율성이 개선돼 전년 대비 137.8% 증가하고, 전분기에 이어 이익률 개선세가 유지됐다.

셀트리온 주력 바이오시밀러 제품군은 현재 유럽시장에서 안정적인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IQVIA)와 셀트리온헬스케어에 따르면 올해 2분기 기준 유럽 시장에서 램시마 55%, 트룩시마 37%, 허쥬마 16%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인플릭시맙 SC 제형인 램시마SC는 류마티스 관절염 적응증에 이어 지난 7월 성인 염증성 장질환, 크론병, 궤양성대장염 등 기존 정맥주사 제형의 모든 성인 적응증을 유럽 EMA로부터 획득해 본격적인 시장 확대가 예상되며 공급량이 증가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경영환경에도 불구하고 글로벌에서 판매되고 있는 바이오의약품의 글로벌 수요 확대에 따른 공급 증가 및 CMO 매출 증가 등으로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성장했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이한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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