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이석희 기자
등록 :
2020-11-06 14:00

수정 :
2020-11-07 00:02
관련 태그

#치킨

#맥주

#소주

[친절한 랭킹씨]‘치맥’ ‘치쏘’ 전성시대…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는?

우리나라에서 만들어진 것은 아니지만 우리 고유의 음식처럼 느껴지는 것. 한국인들의 소울푸드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을 것 같은 그 음식은 바로 치킨인데요.

밀레니얼세대와 Z세대(만19~34세)들은 어떤 브랜드의 치킨을 선호할까요?

※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만19~34세 남녀 1,000명 대상 설문조사 = 브랜드 인지도·충성도·이미지 3가지 점수에 가중치를 부여해 합산(100점 만점)
젊은 층에게 최고의 브랜드 파워를 보인 치킨 프랜차이즈는 교촌치킨입니다. 이어 BHC치킨과 BBQ치킨이 나란히 2·3위를 기록했는데요.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들의 매출 순위와 다르지 않은 결과였습니다.

한 가지 더, 치킨을 말할 때는 맥주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MZ세대들은 어떤 맥주를 즐길까요?
국산 맥주 중에서 젊은 층에게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맥주 브랜드는 테라로 나타났습니다. 테라와 함께 묶어 ‘카스테라’로 불리는 카스가 그 뒤를 이었지요.
‘치맥’만큼은 아니지만 치킨과 함께 소주를 즐기는 사람들도 많은데요. MZ세대들이 가장 좋아하는 소주 브랜드로는 참이슬이 꼽혔습니다. 이어 진로(진로이즈백), 처음처럼, 한라산 등이 인기 소주로 나타났습니다.

우리나라에 존재하는 수많은 치킨 프랜차이즈와 맥주, 그리고 소주. 그중 우리나라 젊은 층이 가장 좋아하는 것은 교촌치킨과 테라, 참이슬이었는데요.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치맥’과 ‘치쏘’, 여러분들은 어떤 브랜드의 치킨을 먹고, 어떤 맥주와 소주를 마시나요?

글·구성 : 이석희 기자 seok@
그래픽 : 홍연택 기자 ythong@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배철현의 테마 에세이
한국투자증권
집 걱정 없눈 세상을 만드는 LH 한국토지주택공사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주)뉴스웨이 |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308(갈월동)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회관 7층 | 등록번호 : 서울, 아00528 | 등록일자 : 2008.03.10
발행일자 : 2008.03.10 | 제호 : 뉴스웨이 발행인 : 김종현 | 편집인 : 강 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 민
Tel : 02. 799. 9700 | Fax : 02. 799. 9724 | mail to webmaster@newsway.co.kr
뉴스웨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Newsway. All Rights Reserved.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