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시오즈닷컴 직불카드 출시
칠리즈 측은 “FC바르셀로나 홈 구장인 캄프누에서 FC바르셀로나 굿즈를 구매하거나, 반경 5km 안에 위치한 스포츠 바나 상점에서 거래를 할 때 소시오즈닷컴 카드를 활용하면 거래한 금액에 비례해 칠리즈 토큰을 캐시백 형태로 받는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칠리즈는 FC바로셀로나, 유벤투스, AS로마 등 축구 구단들과 파트너십을 맺은 상태다, 칠리즈 측은 “이 카드는 추후에 구단 입장권으로 사용될 수 있을 가능성도 있다”고 설명했다.
소시오즈닷컴 직불 카드는 칠리즈 프로젝트 운영 앱인 소시오즈닷컴에서 유로화(EUR)나 파운드(GBP)를 입금해 사용할 수 있다. 사용처는 현재 유럽 경제지역 26개 국가다. 칠리즈는 사용 가능 지역을 계속 늘려갈 계획이다.
한편 카드엔 ‘팬 그 이상(I Am More Than A Fan)’이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칠리즈 토큰으로 각 팀의 ‘팬 토큰’을 보유해 자신이 응원하는 팀의 운영 등에 투표로 참여할 수 있는 칠리즈 프로젝트의 특징을 반영한 것이다.
보유한 팬 토큰이 많을수록 투표에서 미칠 수 있는 영향력은 더 커진다. 지난 7월 이탈리아 축구팀 유벤투스 팬들은 칠리즈를 통해 팀 버스 디자인을 선정하는 투표에 참여했다. 또 유벤투스와 AS로마 구단의 홈 구장에서 경기에선팬 토큰 보유자들의 영상을 경기장 광고판에 띄우기도 했다.
현재 칠리즈가 파트너십을 맺은 축구 구단은 FC바르셀로나, 유벤투스, AS로마, 파리 생 제르망 등이다. 이 외에도 격투기 대회 UFC, 도타2 e스포츠 팀인 OG등이 있다.
뉴스웨이 주동일 기자
jdi@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