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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LG, 수해복구에 20억씩 기탁…계열사도 복구활동 동참

SK그룹, 텔레콤·렌터카 등 관계사 지원활동
LG그룹, 전자·생활건강 등 가전수리·생필품 지원

LG전자는 최근 갑작스런 폭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에서 수해 복구 서비스 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SK그룹과 LG그룹은 수해 피해 지역을 돕기 위해 복구 성금 20억원을 각각 지원했다고 9일 밝혔다. 삼성이 지난 7일 계열사별로 비 피해 지역 돕기에 나서며 30억원 지원을 확정한 이후 대기업들이 동참하고 있는 모습이다.

SK는 전국재해구호협회에 20억원을, LG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20억원을 기탁했다.

SK그룹은 성금기탁과 함께 관계사별 제품과 서비스를 활용한 수해복구 지원활동에도 나선다.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는 수재민들의 침수폰 수리를위한 A/S 차량을 긴급 투입하는 한편, 대피소 내 와이파이 및 IPTV를 무료로 지원키로했다. SK네트웍스 자회사인 SK렌터카는 특별재난지역 내 차량 침수로 인해 생계를위협받는 취약계층 수해 피해자들을 위해 렌터카를 차종에 따라 50% 이상 할인해 제공한다.

SK그룹이 운영하는 사회적기업 ‘행복도시락’은 수해로 취사가 어려워 결식이우려되는 소규모 보육시설(그룹홈) 아동∙청소년들에게 시설운영 정상화 시점까지 행복도시락을 제공한다.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결식문제 해결을 위한 네트워크인 ‘행복얼라이언스’는 위생용품(손소독제, 세안제 등)과 간편음식(에너지바, 캔햄 등)을 담은 행복상자도 전달키로 했다.

이번 행복상자 지원에는 행복얼라이언스 참여사 중한성기업, 비타민엔젤스, 아름다운커피, 라이온코리아, 슈퍼잼, 청밀, 아이쿱생협, 어스맨, SK스토아 등 9개사가 참여했다.

SK수펙스추구협의회 관계자는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를 신속히 복구하는 데 힘을 더하기 위해 각 관계사들이 해당 지역별로 구성원 자원봉사 활동도 진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LG는 계열사별로 침수 가전 무상 수리, 생필품 지원 등 긴급 구호에 나서고 있다.

LG전자는 폭우 피해가 특히 심각한 대전 지역에 서비스 거점을 마련하고 침수 가전 무상수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영덕과 포항 지역을 중심으로 서비스 엔지니어를 투입하고, 수해 가정을 찾아가 가전제품을 무상 수리하는 등 지역 주민 돕기에 나서고 있다.

LG생활건강도 자회사인 코카콜라와 함께 충청남도에 치약∙샴푸∙세탁 세제 등 생활용품 6000 세트와 생수 8600여개를 기부했다.

LG 관계자는 “이번 집중호우로 생활터전을 잃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피해를 조속히 복구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정훈 기자 lenn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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