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 서울 6℃

  • 인천 6℃

  • 백령 5℃

  • 춘천 8℃

  • 강릉 10℃

  • 청주 9℃

  • 수원 7℃

  • 안동 7℃

  • 울릉도 11℃

  • 독도 11℃

  • 대전 8℃

  • 전주 9℃

  • 광주 9℃

  • 목포 9℃

  • 여수 12℃

  • 대구 9℃

  • 울산 12℃

  • 창원 10℃

  • 부산 11℃

  • 제주 10℃

한화건설, ‘포레나’ 정체성 강화한 외관 디자인 개발

한화건설, ‘포레나’ 정체성 강화한 외관 디자인 개발

등록 2020.07.15 09:21

이수정

  기자

향후 분양 상품에 순차적 적용

한화건설, ‘포레나’ 정체성 강화한 외관 디자인 개발 기사의 사진

한화건설이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포레나(FORENA)에 적용하기 위한 '포레나 익스테리어(외관) 디자인' 개발을 완료하고 향후 분양 상품에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한화건설은 포레나 브랜드의 독창적 가치와 정체성을 보여줄 수 있는 외관으로 타 아파트들과 차별성을 가지기 위해서 이번 디자인 개발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개발된 포레나 외관 디자인은 크게 ▲건물 외부 색채 디자인(포레나 시그니처 스킨) ▲단지 출입구 디자인(포레나 페이스) ▲저층부 및 동 출입구 등 3가지로 구분된다.

우선 건물 외부 색채는 뉴트럴컬러(Neutral Color·자연스럽고 무채색에 가까운 색상)를 활용해 절제된 아름다움을 표현하고자 했다. 또한 포레나를 상징하는 포레나 블루와 골드 색채를 이용하고 브랜드 고유 패턴을 강조해 정체성 강화에 힘썼다.

단지 출입구인 '포레나 페이스'는 포레나만의 패턴을 활용한 화려함과 절제되고 세련된 문주 디자인을 결합했다. 상황에 따라 경비실과 상가, 근린생활시설, 버스 정류장 부대시설과 결합해 랜드마크를 상징하는 대규모 출입구를 완성될 수 있도록 했다.

윤용상 한화건설 건축사업본부장은 “포레나 브랜드 런칭 이후 모든 분양단지가 매진되는 등 고객들의 기대치가 높은 상황”이라며 “포레나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통해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고 포레나 브랜드의 가치를 더욱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