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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도자재단, K-도자기 대표 ‘로고 디자인’ 공모

한국도자재단, K-도자기 대표 ‘로고 디자인’ 공모

등록 2020.06.16 09:45

안성렬

  기자

2020 글로벌 도자전략 상품 (정세욱 청화상감 백자구형병)2020 글로벌 도자전략 상품 (정세욱 청화상감 백자구형병)

한국도자재단이 우수한 우리 도자를 세계에 알리기 위한 도자기 대표 브랜드 ‘K-ceramic(케이 세라믹)’ 로고 디자인을 공모한다고 16일 밝혔다.

‘K-ceramic’은 K-팝, K-뷰티와 같이 해외에서 각광받는 한국의 문화 콘텐츠 중 도자기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재단이 오는 9월 처음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 ‘K-ceramic’ 로고 디자인 공모사업은 우리 도자를 직관적으로 알릴 수 있는 창의적인 로고 디자인 개발을 통해 브랜드 가치와 수출 경쟁력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저작권 없는 폰트, 개인 창작물 등을 사용해야 한다. 공모 분야는 ▲심볼마크 ▲로고타입 ▲심볼과 로고를 조합한 시그니처 등 총 3개 분야로 세 가지 모두를 제작해야 한다.

접수는 다음달 10일까지이며 이메일로 참가신청서와 로고디자인 이미지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 심사를 통해 대상 1명 300만 원, 우수상 2명 각 100만 원 등 선정자 3명에게 총 상금 500만 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최연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우리 도자를 세계 속에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된 ‘K-ceramic’ 브랜드 로고 디자인 공모에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K-팝, K-뷰티에 이어 K-도자기가 세계 속에서 한류열풍을 일으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ceramic’ 로고 디자인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한국도자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뉴스웨이 안성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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