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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車코리아, 年 1만대 달성···럭셔리 서비스 분야 ‘톱1’ 도약

볼보車코리아, 年 1만대 달성···럭셔리 서비스 분야 ‘톱1’ 도약

등록 2020.05.25 08:29

수정 2020.05.29 08:28

윤경현

  기자

서비스 네트워크 25% 강화볼보 개인전담 서비스·와이파이 서비스 확대프리미엄 인증중고차 ‘볼보셀렉트’ 성장세↑

올해 볼보자동차코리아의 최우선 과제는 스웨디시 럭셔리 가치 전달을 위한 서비스 네트워크 강화이다.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올해 볼보자동차코리아의 최우선 과제는 스웨디시 럭셔리 가치 전달을 위한 서비스 네트워크 강화이다.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올해 2년 연속 1만대 달성과 함께 차별화된 력셔리 서비스 분야 톱1 도약을 위한 질적 성장에 주력할 계획이다.

25일 볼보자동차코리아에 따르면 분당판교, 의정부 서비스센터 시작으로 제주 등 올해 25% 서비스 네트워크 강화한다. 올해 볼보자동차코리아의 최우선 과제는 스웨디시 럭셔리 가치 전달을 위한 서비스 네트워크 강화이다.

4월 신설 오픈한 분당판교, 의정부 서비스센터를 시작으로 제주 등 올 한해만 6곳을 신설하고 해운대, 천안, 수원 서비스센터 등 3곳을 확장 하는 등 전년 대비 25% 의 공격적인 서비스 투자 목표를 세웠다.

올해 첫 번째로 오픈한 분당 판교 서비스센터는 경기지역에 마련되는 5번째 서비스센터로 분당 서현 서비스센터와 함께 빠르게 수요가 늘고 있는 분당 지역 내 접점을 강화하는데 있어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계획이다.

또 경기 북부 고객들의 접점 강화를 위해 의정부 서비스센터도 새롭게 문을 열었다. 의정부 서비스센터는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의정부 IC에서 약 1분 거리에 위치해 포천, 양주, 동두천 등 경기 북부 고객들이 손쉽게 접근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들 서비스센터에서는 ‘볼보 개인 전담 서비스(VPS)’를 통해 예약부터 수리/정비, 사후관리까지 일원화된 스웨디시 프리미엄 서비스 상담을 만나볼 수 있다.

볼보개인전담서비스(VPS)는 스웨덴 본사에서 집중 교육 프로그램을 수료한 테크니션이 직접 고객 예약과 차량 점검, 수리, 수리 내역 설명까지 일괄 관리 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으로 볼보의 차별화된 전문적인 서비스 프로그램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이미 지난해부터 질적 성장을 위한 서비스센터 확충에 노력해왔다. 2019년 영등포 문래와 전남 순천 지역에 신규 서비스센터를 오픈했고 증가하는 고객 수요에 대응하고자 강원 원주 지역과 분당 서현 서비스센터의 확장 이전도 마쳤다.

이밖에 시설 투자 외에도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한 양질의 전문인력 확보 및 고객 서비스 제공을 위한 투자도 이어간다. 먼저 정비 기술자와 고객을 일대일로 매칭해 예약부터 상담, 점검, 정비까지 일괄적으로 관리해주는 볼보 개인전담 서비스(VPS)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볼보 개인전담 서비스(VPS)는 서비스 업무를 고객 중심으로 바꿔 서비스의 효율성과 정확도를 향상 시킨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볼보는 4월 신설 오픈한 분당판교, 의정부 서비스센터를 시작으로 제주 등 올 한해만 6곳을 신설하고 해운대, 천안, 수원 서비스센터 등 3곳을 확장 하는 등 전년 대비 25% 의 공격적인 서비스 투자 목표를 세웠다.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볼보는 4월 신설 오픈한 분당판교, 의정부 서비스센터를 시작으로 제주 등 올 한해만 6곳을 신설하고 해운대, 천안, 수원 서비스센터 등 3곳을 확장 하는 등 전년 대비 25% 의 공격적인 서비스 투자 목표를 세웠다.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예약 단계부터 보다 전문적인 차량 진단과 수리를 위한 빠른 부품 준비가 가능하다. 또 수리를 진행한 전담 테크니션에게 직접 상담부터 수리 후 상세한 차량 설명까지 들을 수 있다.

볼보자동차 스웨덴 본사 인증 담당자는 모든 교육항목에서 100%의 만족도를 보인 서비스센터에만 볼보개인전담서비스(Volvo Personal Service) 인증을 부여하며, 볼보개인전담서비스(VPS)는 향후 전 지점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다양한 차량 수리 및 결함 추적 관련 전 과정에서의 테크니션의 업무수행 능력을 비롯, 정기점검, 소모품 교환 등 기본 정비 능력까지 서비스 전반을 점검하는 테크니션 경진대회의 평가 방식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여기에 주요 대학의 자동차학과와 연계한 산학협동 프로그램인 ‘어프렌티스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통해 차세대 인재 육성과 확보를 위한 노력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볼보자동차 서비스센터에서는 전 세계 공식 딜러사를 대상으로 출시한 ‘볼보자동차 글로벌 와이파이 서비스’ 중 ▲자동차 진단 와이파이를 만나볼 수 있다. 자동차 진단 와이파이는 볼보자동차 엔지니어의 작업 능률 향상은 물론 프리미엄 고객 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마련된 서비스다.

와이파이가 제공되는 구역 내 주차된 차량의 키를 5초 이내에 1초 간격으로 3번 누르면 자동으로 차량과의 빠른 연결을 돕는다.

볼보자동차 테크니션은 작업장 내 설치된 자동차 진단 와이파이를 통해 볼보자동차 전용 진단 장치 VIDA에서 최대 5대의 자동차로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또 비예약 또는 견인된 차량의 고객에게도 신속 진단을 통한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 만족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볼보자동차는 업계 최고 수준인 5년 또는 10만㎞(선도래 기준)의 무상 보증과 소모품 교환 서비스를 기본 제공하는 등 높은 감성품질을 제공한다.

스웨디시 럭셔리 가치를 보장하는 이러한 고객만족 서비스는 볼보자동차가 선보이는 차별화된 상품성과 만나 업계 최고 수준의 차량 잔존가치 유지로 구현되고 있다.

최근 엔카닷컴이 설문을 통해 발표한 조사에 따르면 볼보자동차의 플래그십 SUV인 XC90 의 경우 수입차 대형 SUV 중 유일하게 잔존가치 70% 이상의 비율로 2년 연속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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