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 서울 10℃

  • 인천 11℃

  • 백령 7℃

  • 춘천 9℃

  • 강릉 10℃

  • 청주 10℃

  • 수원 10℃

  • 안동 8℃

  • 울릉도 10℃

  • 독도 10℃

  • 대전 10℃

  • 전주 10℃

  • 광주 11℃

  • 목포 11℃

  • 여수 12℃

  • 대구 10℃

  • 울산 13℃

  • 창원 12℃

  • 부산 12℃

  • 제주 12℃

‘사람과 공간의 연결’ 新주거문화 담아

[2020주택브랜드대상]‘사람과 공간의 연결’ 新주거문화 담아

등록 2020.05.25 11:02

이수정

  기자

뉴브랜드 부문한화건설 포레나

‘사람과 공간의 연결’ 新주거문화 담아 기사의 사진

한화건설의 포레나가 명예의 전당 2020주택브랜드대상 뉴브랜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한화건설은 지난해 8월부터 새로운 주거 브랜드, FORENA(포레나)를 런칭하고 전면적인 이미지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스웨덴어로 ‘연결’을 의미하는 포레나는 ‘사람과 공간의 연결’을 통해 새로운 주거문화를 만들겠다는 한화건설의 의지를 담고 있다. 브랜드 슬로건은 ‘특별한 일상의 시작’으로 포레나를 통해 경험하는 새로운 생활에 대한 기대를 담았다.

이번 브랜드 개발로 한화건설은 ‘하이엔드-갤러리아’, ‘프리미엄–포레나’의 브랜드 체계를 갖추게 됐다. 포레나는 아파트, 주상복합, 오피스텔 등 공동주택 통합브랜드로서, 기존 꿈에그린과 오벨리스크 브랜드를 대체하게 되며, 서울 거점지역 분양 및 노출빈도 확대를 통해 브랜드 위상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브랜드(BI) 컬러는 ‘포레나 블루’로 신뢰와 믿음을 상징하는 블루와, 권위와 카리스마를 상징하는 블랙의 조합을 통해 차분하면서도 세련된 아름다움을 전달하게 된다. 또한 브랜드를 상징하는 ‘포레나 패턴’을 아파트 외벽과 커뮤니티 시설은 물론, 제작물과 홍보물 등에 적용해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화건설의 신규 브랜드는 지난해 8월 런칭 이후 지금까지 포레나 천안두정(1067세대), 포레나 전주 에코시티(817세대), 도마 e편한세상 포레나(1881세대), 포레나 루원시티(1128세대), 포레나 부산덕천(636세대), 포레나 거제장평(817세대)를 통해 약 6400세대를 공급했다.

한화건설은 기존에 공사중인 9개 단지에 ‘포레나’ 브랜드 사용 권리를 부여하고, 건물 외벽 출입 게이트를 비롯한 단지 외부 사인물을 변경한다. 2020년부터 입주를 시작하는 9개 단지는 약 6200세대 규모로 포레나 신진주(474세대), 포레나 여수웅천 더 테라스(452세대), 포레나 부산초읍(1113세대), 포레나 영등포(296세대), 포레나 광교(759세대), 포레나 노원(1062세대), 포레나 수지동천(500세대), 포레나 인천미추홀(864세대), 포레나 여수웅천 디 아일랜드(675세대) 등으로 수도권 및 주요 도시 거점지역에 위치한 단지들이다.

올해 한화건설은 포레나 부산덕천(636세대, 완판)을 시작으로 광명 푸르지오 포레나(1187세대), 포레나 순천(613세대), 포레나 인천연수(886세대), 포레나 수원장안(1060세대) 등 작년과 비슷한 수준의 공급을 예정하고 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