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미래통합당 이철규 후보 “경험이 앞선다”

21대 총선 동해·태백·삼척·정선지역구 미래통합당 이철규 후보는 정선 지역 관련 대표 공약으로
‘폐특법 연장 및 폐광기금납부율 상향’과 ‘군민의 뜻에 따른 가리왕산 활용’, ‘도암댐 수질정화 및 관광테마 개발’을 꼽았다.

또 경쟁 후보 보다 경험과 능력이 앞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하 일문일답.

◇정선과 관련된 구체화된 공약 세 가지만 소개한다면?

‘폐특법 연장 및 폐광기금납부율 상향’과 ‘군민의 뜻에 따른 가리왕산 활용’, ‘도암댐 수질정화 및 관광테마 개발’을 약속드립니다. 정선군민 여러분이 불안해하지 않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국회 산자위에서 활동하며 폐특법 연장 법안을 반드시 통과시키겠습니다.

가리왕산 알파인경기장은 올림픽의 역사이자 정선군민의 소중한 유산입니다. 국가적 손실을 막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존치되어야 합니다.

또, 도암댐 수질 문제로 많은 피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한수원과 협력하여 수질개선은 물론 아우라지와 도암댐을 잇는 관광테마를 개발해 지역주민들의 소득증대에도 힘쓰겠습니다.

◇갑작스런 선거구 변경에 대해 주민들의 실망이 적지 않은데, 이에 대한 후보님의 의견은?

선거구 변경으로 많은 혼란스러우실 것입니다. 하지만, 태백 정선은 동해 삼척과 지리적, 문화적으로 공통점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선거도 지역간 세대결이 아닌 강원남동권 공동의 목표를 이루기 위한 정책 선거가 될 것입니다.

‘폐특법 연장’과 ‘삼척~제천간 고속도로’, ‘태백 영동선 철도 고속화’는 어느 한지역의 문제가 아니라, 강원 남동권 모두의 현안입니다. 강원남동권이 함께 잘살기 위한 기반을 다지겠습니다.

어느 한곳에 치우치지 않고 함께 번영할 수 있도록 함께 밑그림을 그리고, 색을 채워가겠습니다.

◇경쟁 후보에 비해 후보님이 더 앞선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경험과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34년간 공직을 수행하며 국정운영에 핵심적 역할을 담당해 왔습니다.

또, 지난 4년간 ‘동해역 묵호역 KTX’ 개통과 삼척원전고시를 해제를 이끌어내고, 정부의 석탄정책 대전환을 통해 ‘20여년만에 석탄비축사업재개’와 ‘무연탄발전지원사업’예산을 획기적으로 증액시킨 검증된 국회의원입니다.

◇마지막으로 정선 지역주민들께 한마디

저는 지난 4년간 국회 산자위와 예결위 등에서 활동하며 폐광지역의 미래를 위해 누구보다 앞장서 왔습니다. 정선에는 할 일이 많습니다.

폐특법 연장 및 폐광기금 납부율 상향, 가리왕산 문제해결, 삼척~제천 고속도로 등 산적한 현안들을 해결해야 합니다.

머뭇거릴 시간이 없습니다. 제대로 일잘하는 검증된 국회의원이 필요합니다. 맡겨주시면 반드시 성과로 보답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선 최광호 기자 lead@jsweek.net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