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 A노선 고양시 구간은 20.26km로 평균 지하50m 이상 본선터널구간 공사를 위해 총 13개소 작업구가 계획돼 있으며 이 중 9개소에 작업구 설치가 진행 중이다.
킨텍스역 현장은 본선터널 구간 작업을 위한 작업구 개착 중에 있으며 대곡∼소사선은 난공사 구간인 한강하저터널 굴착(쉴드TBM)이 본격 진행돼 한강하저구간 1/2지점을 통과하게 된다.
GTX A노선은 운정∼삼성 42.6km로 일산∼강남 20분대 진입이 가능하다. 대곡∼소사선은 경기 서남부 방향 및 인천지역 접근성을 개선하고 고양시민들의 통행접근성을 한층 용이하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재준 시장은 “GTX A노선과 대곡∼소사선 복선전철사업은 고양시의 주요 역점사업이자 맞춤형 교통 혁신 방안으로 시민들도 두 개 노선의 조속한 개통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현장 관계자들에게 “고양시민들의 기대가 큰 사업인 만큼 개통 지연으로 시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공정관리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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