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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카톡 챗봇 상담 ‘단도봇’ 최초 운영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카톡 챗봇 상담 ‘단도봇’ 최초 운영

등록 2020.03.25 22:52

주성남

  기자

카카오톡 기반 챗봇 서비스 화면카카오톡 기반 챗봇 서비스 화면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원장 이홍식)는 카카오톡 챗봇 상담 서비스인 ‘단도봇’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센터는 도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이 센터의 상담 서비스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내 상담 채널 ‘단도봇’을 개설했다.

‘단도봇’은 ‘단(斷)도박’과 챗봇(Chatbot)의 합성어로 도박문제를 주제로 대화할 수 있는 인공지능을 말한다. 카카오톡의 ‘단도봇’을 이용하면 도박문제 자가 검사, 상담 신청은 물론 가까운 상담센터도 검색할 수 있다.

카카오톡에서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를 검색한 후 ‘플러스 친구 추가’를 하면 누구나 ‘단도봇’과 상담할 수 있다.

올해 ‘단도봇’이 신설되면서 센터의 상담 채널은 기존의 △헬프라인 전화상담(국번 없이 1336, 무료) △넷라인 온라인상담 △문자 정보제공(1336) △카카오톡 챗봇까지 모두 4개를 운영하게 된다.

이홍식 센터 원장은 “스마트폰 사용이 보편화되면서 성인 및 청소년들의 온라인 도박이 해마다 증가하는 추세”라며 “카카오톡 내 챗봇 상담 서비스를 운영하면 센터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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