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응 켕 후이 AIA 회장 “코로나19, 새 글로벌 리스크 부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중국을 비롯한 전 세계로 확산된 가운데 아시아·태평양지역 최대 규모 다국적 생명보험사인 AIA그룹의 응 켕 후이(Ng Keng Hooi) 회장<사진>은 12일 “지난 2개월간 코로나19가 새로운 글로벌 리스크로 부상했다”고 말했다.

응 회장은 이날 AIA그룹의 2019년 결산실적에 대한 논평을 통해 “올해 1분기 대면 활동 감소로 인해 신규 영업이 현저하게 감소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응 회장은 “보험설계사 채용, 교육 및 영업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디지털 플랫폼을 가속화하는 등 선제적 조치를 취했다”며 “코로나19의 영향을 받은 지역에서 추가적인 혜택과 신속한 보험금 지급을 위해 노력하는 등 지역사회와 함께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응 회장은 또 코로나19 발원지인 중국 내 영업성과를 소개하며 사업 확장 계획을 발표했다.

그는 “중국 시장의 신계약가치는 27% 증가해 우수한 성과를 달성했으며 세후영업이익은 진출 이후 처음으로 10억달러를 넘어섰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해 말 중국이 해외 보험사에 대한 추가 시장 개방 계획을 발표함에 따라 상하이지사를 자회사로 전환하는 규제 승인 허가를 신청했다”며 “허가 신청이 완료될 경우 톈진, 스좌장, 후베이성 등에 영업서비스센터를 개관해 사업 확장의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AIA그룹의 지난해 신계약가치는 미화 41억5400만달러로 전년에 비해 6% 증가했다. 홍콩을 제외할 경우 신계약가치는 16% 늘었다.

이 기간 연환산 초회보험료는 65억8500만달러로 2%, 세후영업이익은 57억4100만달러로 9% 증가했다.

장기영 기자 jky@

관련태그

#AIA

#AIA그룹

#AIA생명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