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라인웍스 사용량과 자사 홈페이지 방문 추이를 자체 조사한 결과, 전달 대비 메시지 트래픽이 5배 이상 증가하고, 영상 통화량과 영상 화면 공유 기능 사용량도 1.5배 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라인웍스 도입 문의수와 가입자 수도 평소 대비 2배 이상 큰 폭으로 증가했다. 회사 측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원격, 재택근무제로 전환하기 위해 협업 툴 찾기에 나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웍스모바일은 자사 라인웍스를 6월까지 무상 지원키로 했다. 긴급지원 상품은 라이트로 원격 근무 등 비상 근무제에 필수적 기능인 메시지와 음성, 영상통화, 화면 공유 기능을 제공한다.
한규흥 웍스모바일 대표는 "현재 전국적 비상 상황인 만큼 혼란에 빠진 기업과 단체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신속히 안정적인 근무 환경을 지원하고자 라인웍스 무상 지원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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