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챗봇은 대출 고객의 주요 서비스를 카카오톡 내에서 제공하는 챗봇형 서비스다. 별도의 앱이나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카카오톡 대출 챗봇 서비스 채널을 통해 대출정보조회와 각종 증명서 발급, 원리금 상환 등 다양한 금융업무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은 간단한 개인정보 입력만으로 야간시간이나 휴일 등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든 신한저축은행 대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신한저축은행은 다양한 메신저 플랫폼 가운데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카카오톡에 서비스를 탑재함으로써 누구나 쉽게 대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접근성을 높임과 동시에 신규고객 유입 효과까지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한저축은행 관계자는 “비대면 금융거래가 전 금융권으로 확대됨에 따라 본 서비스의 도입이 디지털 중심의 편리성을 추구하고자 하는 고객 니즈에 크게 부합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향후 디지털 기반의 서민전문은행 구축을 위해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웨이 한재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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