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 실익사업 위주 농축산물 유통 구조 혁신에 앞장서기로
이번 워크숍에서 1개 도광역연합 및 17개 시군연합사업 조직이 참여한 가운데 전년도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추진했던 산지유통활성화사업을 비롯 원예산업 종합계획 등 연합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사업결과를 공유했다.
또한 2020년 사업계획으로 ‘생산자 조직화 및 친환경·아열대 농산물 육성계획’, ‘전남 농산물 광역브랜드인 ‘상큼애’, ‘오매향’에 대한 마케팅 전략’, ‘수출 및 직거래사업 추진방안’ 등 다양한 농업인 실익사업 위주의 농축산물 유통 구조를 혁신하는데 앞장서기로 했다.
김석기 본부장은 “형식에 치우친 일처리, 소모적 행사 등 보여주기 식의 문화를 과감히 배격하고 농업·농촌·농업인과의 소통을 통한 농가 실익 위주의 농축산물 유통구조로 혁신하여 다가오는 10년 전남농업의 미래를 앞장서 밝히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재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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