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 서울 7℃

  • 인천 7℃

  • 백령 5℃

  • 춘천 11℃

  • 강릉 11℃

  • 청주 10℃

  • 수원 7℃

  • 안동 12℃

  • 울릉도 13℃

  • 독도 13℃

  • 대전 9℃

  • 전주 9℃

  • 광주 11℃

  • 목포 11℃

  • 여수 14℃

  • 대구 14℃

  • 울산 15℃

  • 창원 14℃

  • 부산 14℃

  • 제주 12℃

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 정식 오픈, 생활·음식·게임 등 10개분야

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 정식 오픈, 생활·음식·게임 등 10개분야

등록 2020.02.13 14:48

이어진

  기자

사진=네이버 제공.사진=네이버 제공.

네이버는 창작자 중심의 검색 서비스 ‘인플루언서 검색’을 13일 정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지난해 11월부터 두달 여간 인플루언서 검색 비공개 시범 서비스를 통해 창작자 피드백 수렴 및 서비스 알고리즘과 운영정책을 세부 점검했으며, 지난 3일부터 9일 동안 정식서비스에 참여할 창작자를 사전 모집했다. 사전모집에는 비공개 시범서비스와 비교해 5배 이상인 1만명의 창작자들이 몰렸다.

인플루언서 검색 정식 서비스에는 기존 비공개 시범 서비스 기간 진행했던 뷰티, 여행 뿐 아니라 리빙, 푸드, 게임 패션, 스포츠, 자동차 등 총 10개 카테고리로 확장됐으며 키워드 챌린지 참여 키워드도 1000개로 증가됐다.

인플루언서 검색 주제 카테고리와 키워드 챌린지 참여 키워드는 그간 네이버 블로그와 동영상, 포스트 등을 통해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주제와 검색어 패턴을 분석해 선정됐으며 향후 사용성에 따라 확장될 예정이다.

네이버는 내달 2일부터는 인플루언서 검색 창작자들을 대상으로 보다 강화된 보상 프로그램을 가동할 예정이다. 참여하는 창작자는 300명 이상의 팬을 보유하면 인플루언서홈에 광고 게재가 가능해진다. 광고 효율성이 높은 프리미엄 광고는 3000명 이상 우수 창작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또한 기업브랜드가 우수 창작자와의 협업을 요청하는 경우, 이들을 연결하는 브랜드 커넥트 서비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승언 네이버 아폴로 CIC 대표는 “최근에는 콘텐츠를 만든 창작자에 대한 관심과 신뢰도가 중요해지면서, 창작자의 영향력 또한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며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가진 창작자들이 계속해서 많은 사용자를 만나고, 새로운 온라인 비즈니스의 기회도 만들 수 있도록 네이버의 기술과 플랫폼을 이용한 지원과 시도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