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 서울 17℃

  • 인천 15℃

  • 백령 15℃

  • 춘천 19℃

  • 강릉 13℃

  • 청주 20℃

  • 수원 16℃

  • 안동 19℃

  • 울릉도 15℃

  • 독도 15℃

  • 대전 19℃

  • 전주 18℃

  • 광주 17℃

  • 목포 18℃

  • 여수 17℃

  • 대구 23℃

  • 울산 17℃

  • 창원 19℃

  • 부산 18℃

  • 제주 16℃

엔씨소프트, 지난해 영업이익 4790억원···직전년比 22.1% ↓

엔씨소프트, 지난해 영업이익 4790억원···직전년比 22.1% ↓

등록 2020.02.12 08:51

장가람

  기자

로열티 매출 감소 영향

(사진-엔씨소프트)(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12일 지난해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1조7011억8542만3000원, 4789억9241만9000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는 직전년도 대비 매출액은 0.8%, 영업이익은 22.1% 감소한 수치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14.7% 감소한 3593억1403만3000원이다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5338억원, 1412억원이다. 당기순이익은 542억원이다.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34%, 25%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20% 하락했다.

연간 매출액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1조3194억 원, 북미/유럽 926억원, 일본 566억원, 대만 351억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1975억원이다. 제품별로는 모바일게임 9988억원, 리니지 1741억원, 리니지2 936억원, 아이온 460억원, 블레이드&소울 839억원, 길드워2 587억원을 기록했다.

모바일게임 매출은 전년 대비 9% 증가하며 전체 실적의 59%를 차지했다. 리니지는 지난해 3월 출시한 리마스터 업데이트로 전년 대비 16% 성장했다. 리니지2도 하반기 진행한 대규모 업데이트 효과로 전년 대비 46%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엔씨는 지난해 11월 리니지2M에 이어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2와 블레이드&소울 2 등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뉴스웨이 장가람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