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공모주식 수는 368만9320주, 주당 공모 희망 밴드는 6800~7700원이다. 이번 공모는 전량 신주모집으로 진행되며 조달되는 금액은 251억~284억원이다. 내달 24~25일 수요예측을 통해 공모가를 확정하고, 3월 2~3일 일반 공모 청약을 진행할 계획이다. 상장 시기는 3월 예정이며, 상장주관사는 KB증권이 맡았다.
플레이디는 지난 2000년 네이버 검색광고 사업부로 시작해 2010년 분리 설립됐다. 이 회사는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통합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KT그룹 종합 디지털 광고대행사다.
광고 취급액 규모는 약 3700억 원으로 디지털 광고대행사 중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종합 광고대행사와 비교하면 상위권 6위에 위치하고 있다.
플레이디는 컨설팅 업체로서의 노하우와 우수한 역량을 기반으로 커머스 사업 진출 등 중장기 성장을 위한 사업 다각화를 계획 중이다.
작년 3분기 기준 실적은 매출액 299억원, 영업이익 69억원, 당기순이익 51억원이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17.75%, 41.92%, 22.90% 증가한 수준이다.
허욱헌 플레이디 대표는 “올해 코스닥 상장을 재도약의 기회로 삼아, 일본 디지털 광고 시장 진출, 커머스 사업 확대 등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뉴스웨이 천진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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