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피코크 제수용품 52종을 2만5000원 이상 구매시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피코크 제수용품 대표상품인 ‘피코크 순희네 빈대떡(400g)’은 7480원에, 2입 번들로 기존 상품 대비 약 30% 저렴하게 기획한 ‘피코크 떡갈비(450g*2입)’는 9980원에 판매한다.
요리 밑재료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피코크 서울요리원 사골곰탕(500g)’은 990원에, ‘피코크 서울요리원 사골육수(900g)’는 1580원에 올 설을 맞아 첫 선보인다. 기본 간이 배어있어 떡국, 만둣국, 김치찌개 등 다양한 요리에 간편하게 활용이 가능하며 한우 사골육수 대비 30% 수준의 가격이다.
즉석 먹거리도 저렴하게 판매한다. 30톤 물량을 대량으로 계약해 기존 상품 대비 약 50% 이상 저렴한 ‘양념게장(900g)’은 1팩당 9900원에 선보인다. 18~19일 주말 동안 40여개 점포에서 테스트 판매한 결과 기존 상품대비 매출이 10배 가량 증가할 정도로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이 외에도 2019년 즉석조리 식품 최고 히트 상품으로 떠오른 ‘BBQ 훈제 삼겹살’은 100g당 1980원에, 경쟁 상품 대비 30% 가량 저렴한 ‘어메이징 닭강정’은 1팩당 9980원에, ‘프리미엄 생연어초밥/광어초밥’ 등 초밥류는 9980원 균일가에 판매한다.
이마트가 이처럼 설을 앞두고 간편 먹거리 행사를 선보이는 이유는 매년 설 기간 가정간편식 등 간편 먹거리 매출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마트가 2017~2019년까지 최근 3년간 설 직전 일주일 매출을 분석한 결과 2년 사이에 ‘간편식 제수용품’ 매출이 20%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4년 처음 선보였던 이마트의 피코크 제수용품은 당시 상품수는 6종, 매출은 1억원에 불과했으나 지난 2019년에는 매출규모 13억원, 상품수는 50종으로 10배 이상 외형이 성장했다. 특히, 올해는 작년보다 약 20% 증가한 16억원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상품 종류 또한 2014년에는 빈대떡, 고기완자전, 동태전 등 6종에 불과했으나 현재는 호박식혜, 수리취떡, 너비아니까지 50종이 넘는 다양한 명절 음식을 간편식으로 선보이고 있다. 올해는 ‘피코크 서울요리원 사골곰탕/사골육수’ 등 신상품을 출시하고, 명절 대표 인기 품목인 ‘피코크 떡갈비’를 2입 기획 상품으로 저렴하게 선보이는 등 소비자들의 선택지를 더욱 늘렸다.
이와 함께 설 기간 각종 즉석조리식품 매출도 증가하고 있다. 이마트가 2019년 설 직전 일주일 매출을 분석한 결과 바비큐, 초밥, 피자 등 다양한 즉석조리식품이 전년 대비 매출 신장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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