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행정기관과 교육청, 광역 및 기초지자체 등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제도 운영 및 처리 실태, 민원만족도 3개 분야, 5개 항목, 19개 지표에 대해 실시하는 평가다.
수성구는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부문에서 전국 69개 자치구의 평균인 64.08점보다 무려 23.42점 높은 87.5점으로 최고 등급인 ‘가’ 등급을 받았다.
또한, 국민신문고에 대한 민원 접수 및 처리, 국민의견 반영 정도, 적극 행정추진 노력도 등 주요 국정기조 부분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수성구 관계자는 “안전한 민원실 운영을 위해 안전비상벨을 설치하고, 경찰서와 연계한 비상훈련을 실시했다”며, “장애인주차구역의 불법주차에 대한 빅 데이터를 분석하고, 장애인 주차관리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적극적인 민원서비스 구축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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