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지난 6일 ‘고양시 스포츠브랜드 상품선정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접수된 9개 업체 22개 상품을 선정했다. 이로써 스포츠브랜드상품관에는 총 20개업체 73개 상품이 전시·판매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열리는 2020경기도종합체육대회 경기장 주변에 5월, 10월 대회기간 중 각 3개의 상품관을 추가 설치, 고양시를 찾는 참가자들이 경기장 주변에서 편리하게 상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제2회 공모전을 통해 우수한 관내 업체와 상품을 추가 발굴해 매출 증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돕고자 한다"며 "스포츠브랜드 상품이 올해 경기도체육대회에 참가하는 선수 및 관계자, 방문객들의 기념품으로 많이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1회 고양시 스포츠브랜드(SC Goyang) 상품 공모전에서는 의류, 머그컵, 에코백 등이 선정됐다. 이번에는 백팩, 마우스패드, 넥타이, 텀블러 등 실생활에서 필요한 다양한 상품이 선정됐다. 또한 `SC Goyang`의 엠블럼·유니폼 디자인, 캐릭터 응용 동작(24종)과 2020경기도종합체육대회 엠블럼·마스코트를 활용, 디자인이 다양화된 것이 특징이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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