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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종규 KB금융회장 “ESG기반 경영체계로 모범 금융그룹 위상 공고히 하자”

윤종규 KB금융회장 “ESG기반 경영체계로 모범 금융그룹 위상 공고히 하자”

등록 2020.01.05 08:00

한재희

  기자

2020년 그룹 경영진 워크숍 개최

1월 3일 KB증권 용인연수원에서 경영진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하고 있는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 사진=KB금융그룹 제공1월 3일 KB증권 용인연수원에서 경영진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하고 있는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 사진=KB금융그룹 제공

“ESG 기반의 경영체계를 신속히 체화하고 더욱 확산하여 지속가능 경영을 선도하는 모범 금융그룹의 위상을 공고히 하자”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3일부터 4일까지 KB증권 용인연수원에서 진행된 ‘2020년 그룹 경영진 워크숍’에서 KB금융그룹 전략 방향성에 대해 공유하며 이같이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는 윤종규 회장을 비롯한 각 계열사 대표이사 및 임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지속가능 경영을 선도하기 위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기반의 KB금융그룹 전략 방향성에 대해 공유했다.

또 ‘2020년 금융업 전망’ 및 ‘시장에서 바라보는 KB에 대한 평가’라는 주제의 외부 전문가 특강을 통해 지난 경영 성과를 되돌아보며 2020년 경영전략에 대해 인사이트를 얻고 해결책을 고민했다.

이어 ‘디지털/IT’ 및 ‘리더십’ 주제에 대한 강연과 함께 각 주제별로 경영진이 직접 참여하여 토론하는 포럼이 진행됐으며 마지막으로 2020년 그룹 경영전략방향의 실행 방안 도출을 위한 사업 부문별 심층 토의시간도 마련됐다. 디지털, WM, CIB, 글로벌, 자본시장, 개인고객, SME, 보험 등 총 8개 사업 부문별 분임토의를 통해 각 사업 부문별 구체적인 사업 추진방안을 발표하고 전체 경영진이 각 실행방안에 대해 추가적인 의견을 제시했다.

윤 회장은 “2020년 경영전략방향인 ‘L.E.A.D 2020’을 업무 추진시 항상 생각하고 모든 경영진들이 같은 방향을 바라보며 함께 지혜와 힘을 모아 도약해 나가자”라고 강조했다.

L.E.A.D 2020은 2020년 KB금융그룹의 경영전략 키워드로 그룹 핵심경쟁력 강화(Level up the core)와 사업영역 확장(Expansion), 역동적이고 창의적인 KB 구현(Active & creative KB), 고객중심 디지털 혁신(Digital innovation-customer centric) 등 4가지 방향을 뜻한다.

KB금융 관계자는 “그룹의 모든 경영진들이 모여 활발한 토의를 통해 그룹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다시 한 번 생각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이었다”며, “특히, 중점 추진 사업별 구체적 실천 방안에 대해 경영진들이 다함께 논의하는 집단지성을 통해 최종 결과물을 도출할 수 있어 더욱 의미 깊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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