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재희 기자
등록 :
2020-01-02 10:53

[신년사]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 “고객에 집중하는 기본으로 돌아가자”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 사진=KB국민카드 제공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이 2일 신년사를 통해 고객에게 집중하는 ‘기본’으로 돌아가자고 강조했다.

이 사장은 “지난해 경영 목표 수준에 근접한 성과를 만들어 내고 업계 선두와의 시장 점유율 격차에서도 역대 최저 수준으로 축소하며 1등 카드사로의 도약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면서 “올해 우리에게 필요한 역량은 지혜와 생존력”이라고 말했다.

이어 “KB국민카드는 본업과 신사업을 망라한 전반적인 비즈 혁신이 절실히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먼저 고객에 집중하는 기본으로 돌아가야 한다”면서 “고객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끊임없는 탐구”를 당부했다.

또 “디지털 경쟁력에서 확고한 차별성을 가져야 한다”며 “새로운 시각으로 시장과 소비자의 트렌드를 읽고 리드해 나가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덧붙여 “내부적으로 탑라인에서 버텀 라인에 이르는 모든 업무영업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작은 혁신이 상시적으로 추진돼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사장은 “사업구조 혁신을 위한 신규사업 영역의 지속적 확대”도 강조했다. 그는 “신규 수익 창출을 강조해왔지만 그 비중은 크지 않다”며 “글로벌 PA사업과 같이 기존 보유자산을 활용한 신사업 기반은 점차 그 범위를 확대해 가고 있는만큼 이러한 사업들이 정상 궤도에서 안정적으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재희 기자 han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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