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간담회는 소규모 단위 연구모임을 통해 교수·학습법에 관한 학생들의 학습역량 및 교수역량을 높이고, 학생 참여를 위한 동기유발 전략 개발로 학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연구결과를 공유하고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겨울학기에는 ‘그림 동화책을 기반으로 하는 듣기-읽기-말하기-쓰기 통합 교육 연구’ 등 3개 연구모임에 13명의 한국어강사가 참여하여 2020년 2월까지 운영한다.
연구모임에 참여한 한수경 한국어강사는 “한국어 교육과정의 특징을 잘 이해하고 좀 더 친숙하고 재미있는 실제적 중심의 수업전략 방안을 마련해 볼 수 있는 기회로 활용 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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