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 서울 7℃

  • 인천 10℃

  • 백령 8℃

  • 춘천 7℃

  • 강릉 12℃

  • 청주 12℃

  • 수원 9℃

  • 안동 16℃

  • 울릉도 13℃

  • 독도 13℃

  • 대전 12℃

  • 전주 14℃

  • 광주 15℃

  • 목포 15℃

  • 여수 15℃

  • 대구 20℃

  • 울산 19℃

  • 창원 17℃

  • 부산 16℃

  • 제주 14℃

신라면세점, ‘왕홍 라이브’로 中 밀레니얼 세대와 소통 확대

신라면세점, ‘왕홍 라이브’로 中 밀레니얼 세대와 소통 확대

등록 2019.12.02 14:44

정혜인

  기자

사진=호텔신라 제공사진=호텔신라 제공

신라면세점은 지난달 29일 중국의 왕홍 ‘위얼(瑜儿)’과 손잡고 서울시 중구 장충동 소재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 라이브방송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약 4시간 동안 진행한 라이브 방송에 중국의 젊은 고객들이 적극 호응하며 최고 동시 접속자 151만 명, 누적 접속자 1070만 명을 기록했다.

위얼은 중국 최대 패션·뷰티 전자상거래 기업 중 하나인 ‘모구지에(蘑菇街)’에서 TOP 3에 오른 왕홍이다.

위얼은 “서울 관광에서 반드시 들러야 할 곳”으로 신라면세점 서울점을 방문해 매장 곳곳을 둘러보며 현장감 있는 방송을 선보였고, ‘숨37˚’, ‘투 쿨 포 스쿨’, ‘아페리레’ 등 최근 중국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K뷰티 화장품에 대해 깊이 있게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신라면세점은 지난달 29일 모구지에와 지속적인 왕홍 라이브 방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신라면세점은 모구지에에 소속된 왕홍과 함께 매달 한 차례씩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위얼 외에도 뷰티·패션 분야에 전문성이 있는 왕홍과 함께 신라면세점을 중국 밀레니얼 세대에게 알려나갈 예정이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중국 초대형 패션·뷰티 전자상거래 기업인 모구지에와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더 많은 중국 밀레니얼 세대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모구지에의 왕홍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신라면세점의 브랜드 가치를 더 널리 알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