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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도, 감사원 우수 민원처리 ‘기관표창’

경북도, 감사원 우수 민원처리 ‘기관표창’

등록 2019.12.02 09:01

강정영

  기자

경북도청 전경(사진제공=경북도)경북도청 전경(사진제공=경북도)

경상북도는 지난 11월 29일 감사원에서 개최된 ‘2019년 감사민원 처리 우수기관 및 공무원 포상행사’에서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했으며, 도 소방본부 배중직 소방위는 우수처리 공무원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포상행사에서 경상북도를 비롯해 2개 기관이 우수 처리 기관으로 선정됐고, 우수 처리 공무원으로는 경상북도 감사관실에 근무하며 민원업무를 담당했던 소방본부 배중직 소방위를 포함하여 광역․기초자치단체 공무원 4명이 선정됐다.

경북도는 올해 감사원으로부터 총 46건의 민원을 이첩받아 처리하였으며, 그 외에도 국민신문고와 진정서 등을 통하여 도민들이 제기한 민원 총 555건을 접수했다.

또한,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인력 2명을 충원하고, 적극행정지원을 위해 적극행정면책 심사를 활성화하여 전년도에 비해 그 건수가 5배 증가하도록 했으며, 직원 및 도민과의 소통강화를 위한 청렴간담회를 37회 실시했다.

그 노력을 인정받아 경상북도는 지난 11월 22일 감사원에서 선정한 ‘2019년 감사원 자체감사활동 발전기구’에도 포함되어 기관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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