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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진영 기자
등록 :
2019-11-22 08:59

유안타증권 “CJ ENM, 내년 미디어 증익 기대…매수의견”

유안타증권은 22일 CJ ENM에 대해 내년 미디어 증익이 기대된다고 진단하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다만 목표주가는 기존 26만5000원에서 25만1000원으로 하향했다.

박성호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올해 1분기 TV 광고 매출 성장률은 전년 대비 19% 증가하면서, 방송제작비 예산이 기존 5700억원에서 6000억원으로 증액됐다”며 “3분기 TV광고 매출성장률은 전년 대비 1%로 부진했다”고 설명했다.

박 연구원은 “디지털 매출 고성장을 이뤘지만, 올해 들어 고마진인 PIP 트래픽이 감소하면서 이익단에서 TV 광고 부진을 상쇄할 수준은 되지 못했다”며 ” 4분기 즉각적인 회복을 기대하기엔 조심스럽지만 충분히 극복 가능한 이슈”라고 진단했다.

그는 “올해 디지털 스튜디오를 9개로 개편해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량 본격 확대했다”며 “유튜브 프리롤 광고수입 이외에 브랜디드 콘텐츠 관련 광고매출이 창출되는 관계로 상당히 양호한 마진을 보이는 신규 매출원으로 부상했다”고 분석했다.

박 연구원은 “티빙은 올해 들어 광고매출과 구독료매출이 유의미하게 상승 중”이라며 밝혔다.

그는 “CJ ENM 과 JTBC는 JV 설립을 통해 티빙을 기반으로 한 통합 OTT 플랫폼을 론칭하는데 합의한 상태”라며 “JV가 티빙을 영업양수할 경우 티빙의 마진율은 하락하겠지만 CJ ENM 본사는 티빙으로부터 발생하는 콘텐츠 판매매출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천진영 기자 cjy@newsw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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