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SNS 시상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플랫폼별로 SNS 활용현황을 평가해 우수 기관을 선정하고 있으며 공사는 카카오스토리 채널 운영에서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사용자와의 원활한 소통능력을 인정받았다.
공사에서 운영하는 카카오스토리 채널 ‘경북나드리’는 지난 2014년부터 카카오스토리 이용자를 대상으로 경북의 가볼만한 곳, 먹거리, 축제 소개 등 경북여행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왔다.
특히, 경북여행 SNS 기자단인 경북여행리포터들이 여행지에서 직접 겪은 생생한 여행후기를 담아 단순 정보전달에 그치지 않고 여행지의 꿀팁을 소개하는 등 색다른 경북여행의 매력을 전달했다.
아울러 사진과 글 외에도 영상콘텐츠를 제공하여 경북여행코스를 소개하는 등 여행코스를 알고 싶어하는 이용자 수요에 맞춘 정보를 제공하였다.
또한, 카카오스토리 채널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이용자와의 친밀한 소통력이다. 채널의 주 이용고객인 4050세대와 댓글을 통한 긴밀한 소통으로 경북여행에 관한 문의사항을 해소하고 많은 관광객들이 오고 싶은 경북, 새로운 경북여행의 이미지를 전달하고 있다.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newswaydg@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