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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진영 기자
등록 :
2019-11-15 09:22

KB증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소셜미디어대상’ 증권부문 2관왕

KB증권은 지난 13일 열린 ‘제12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에서 증권부문 2관완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200여 기업 및 800여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국인터넷소통협회 내부평가 시스템을 통해 수상기업과 공공기관을 최종 선정하는 권위있는 시상식이다.

이날 KB증권의 소셜미디어 콘텐츠는 동종업계 대비 소통경쟁력이 가장 높은 것으로 평가 받았다.

KB증권은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 채널 등 서로 다른 성격을 가진 SNS채널을 운영하며 고객과의 소통을 이어오고 있다. 다양한 채널의 각 특성에 맞춰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에도 주력하고 있다.

특히 대표 SNS채널인 페이스북은 딱딱하고 어려운 금융정보를 누구나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는 정보로 재가공 했다. 유익한 금융정보를 제공하며 페이스북 팬 수는 증권업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인터넷 소통 채널의 변화에 발맞춰 유튜브를 통해 미래의 연간전망, 세금지식, 금융정보, 투자정보 등 증권시장에 꼭 필요한 금융지식도 제공하고 있다. 초보 고객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홍보영상을 ‘KB청춘스타’ 대학생 서포터즈와 함께 만들어 다양한 연령층에게 폭넓은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KB증권 관계자는 “SNS채널 특성에 맞춰 다양한 연령층에게 쉽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금융 전반의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언제 어디서나 고객의 곁에서 함께하며 가장 신뢰받는 평생투자파트너로서 금융 이상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천진영 기자 cjy@newsw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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