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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상북도, 아마존과 지역우수상품 발굴·지원

경상북도, 아마존과 지역우수상품 발굴·지원

등록 2019.11.12 09:08

강정영

  기자

사진제공=경북도사진제공=경북도

경상북도는 11일 경북경제진흥원에서 한국 아마존 글로벌 셀링과 함께 ‘경북도·아마존 글로벌 셀링사업’ 킥오프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컨퍼런스에는 전우헌 경북경제부지사, 이성한 한국 아마존 글로벌셀링 대표를 비롯해 300여명의 학생, 일반인, 소상공인들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제품 판매 최신동향, 글로벌 상거래 플랫폼인 아마존에 대한 소개와 성공사례, ‘경상북도·아마존 글로벌 셀링사업’에 대한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경상북도·아마존 글로벌 셀링사업’은 아마존 글로벌 셀러 육성 교육, 경상북도 상품 품평회, 판매경진대회인 ‘경상북도․아마존 밀리언 셀러 챌린지’로 크게 3파트로 나누어 진행된다.

11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는 아마존 글로벌 셀러 육성 교육은 아마존 소개에서부터 입점절차, 제품등록, 물류배송, 광고, 수출통관까지 아마존을 통한 상품 판매 전 과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경상북도 상품 품평회는 내년 1월 개최될 예정이며 전국의 아마존 셀러들에게 아마존에 판매할 경상북도 상품을 소개하는 것으로 경상북도의 우수상품을 알리는 홍보의 장이됨은 물론 수출 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셀링사업의 하이라이트인 아마존 판매 경진대회는 ‘아마존 밀리언셀러 챌린지’라는 이름으로 내년 1월부터 6월까지 6개월 간 진행된다. 전국대회로 개최되며 신규 아마존 셀러와 기존 아마존 셀러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신규 셀러의 경우 글로벌 셀링에 관심이 있는 학생, 주부, 직장인 등 아마존 셀러 계정이 없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기존 셀러의 경우 2019년 상반기 아마존 매출 합이 $10,000 이하인 아마존 셀러 계정 소유자면 신청 가능하다.

이번 판매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올린 셀러에게는 시상이 이루어지며, 시상자는 매출액 및 매출 성장률, 상품 등록수, 교육 참여 횟수 등을 고려해 선별되며, 특히 경상북도 상품 판매액과 상품 등록수가 중요한 평가 지표로 반영되어 전국의 셀러들의 경상북도 상품 판매를 이끌어 낼 예정이다.

또한 활동 과정을 영상으로 제작하거나 글을 작성하여 유튜브, 네이버 TV,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 업로드 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시상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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