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운맛·시원한 맛·깊은 맛 등 인생을 김치 맛에 비유2030세대와의 소통 확대 통해 브랜드 이미지 제고
‘인생의 맛 김치 시리즈’는 매운맛과 시원한 맛, 깊은 맛 등 김치의 다양한 맛으로 비유한 20대 청년들의 인생을 담았다. 3분 가량의 드라마 형식으로 제작된 영상은 20대들이 가장 많이 맞닥뜨리는 현실적인 고민들을 담고 있다.
‘인생의 맛 1편 – 매운맛’은 취업 과정을 소재로 한다. 면접에서 연거푸 고배를 마신 주인공이 인생의 매운맛을 배운다.
‘인생의 맛 2편 – 시원한 맛’은 남자친구에게 이별통보를 받은 여자가 우연한 기회로 통쾌한 복수를 그리는 반전을 담고 있으며 ‘인생의 맛 3편 – 깊은 맛’은 사회초년생의 힘든 사회생활 적응기와 아버지와의 소통을 주제로 해 진한 감동을 남긴다.
각각의 에피소드는 김치맛으로 연결된다. 매운맛 편은 갓 익은 아삭한 김장김치의 맛으로 취업준비생을 응원한다. 시원한 맛 편은 깊은 속까지 청량해지는 동치미로 표현했다. 부자 간의 따스한 정을 그린 깊은 맛 편은 묵은지의 여운으로 그려냈다.
공감도가 높은 스토리텔링과 절묘한 김치맛의 비유로 위니아딤채의 대표 브랜드인 김치냉장고 ‘딤채’가 자연스레 연상될 수 있도록 연출했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지금 청년세대는 여러모로 힘겨운 상황과 싸우고 있어 작게나마 희망을 주고자 웹드라마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2030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제품은 물론 그들과 소통하는 콘텐츠를 통해 젊고 세련된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이지숙 기자
jisuk618@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