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윤경현 기자
등록 :
2019-11-04 15:19

이노션, ‘대한민국광고대상’서 12개 부문 수상

광고대상서 최다 수상

이노션은 옥외·인쇄 등 2개 부문 대상을 비롯해 금상 2개, 은상 3개, 동상 4개, 특별상 1개를 획득했다. 사진=이노션 제공

현대자동차그룹 광고계열사 이노션월드와이드는 ‘2019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12개상을 차지하며 국내 광고회사 가운데 최다 수상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이노션은 옥외·인쇄 등 2개 부문 대상을 비롯해 금상 2개, 은상 3개, 동상 4개, 특별상 1개를 획득했다.

옥외광고 부문 대상을 받은 신세계프라퍼티 ‘세상에서 가장 큰 아이’ 캠페인은 실종 어린이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스타필드 하남 중앙 광장에 위치한 22미터 높이의 미디어타워에 선보인 소비자 참여형 인터랙티브 캠페인이다.

하루에 70여 차례 미디어 타워 하단부에 실종될 당시의 어린이 모습이 나타나는데, 이 어린이의 모습에 지나가던 고객이 눈을 맞추면 실종 어린이의 현재 추정 모습이 10미터 크기로 확대되며 미디어 타워를 가득 채운다.

이 캠페인은 사회관계망(SNS)에서 많은 호평을 받았으며, 서울 시내버스 정류장, 강남역, 광화문 등 수많은 옥외 광고 매체사에서 기부 행렬이 이어지기도 했다.

‘세상에서 가장 큰 아이’ 캠페인은 대상 이 외에도 이노베이션 부문 특별상을 수상했다.

이노션 김재필 미디어본부장은 “공익적 메시지, 혁신적인 옥외 매체 플랫폼, 딥러닝 및 인터랙티브 등 첨단 기술 접목이라는 삼박자를 갖춘 작품”이라며 “실종 아동에 대한 더 많은 관심을 갖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쇄 부문 대상 수상작은 SK하이닉스 기업PR 인쇄광고 시험지 편이다.

인쇄 매체 특성에 최적화된 시험지 형식을 채택, 독자의 참여를 유도하고 SK하이닉스에대한 정보를 자연스럽게 녹였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대상 수상작을 총괄한 김기영 제작2센터장은 “누구나 접해봤을 시험지를 신문 지면이라는 공간을 활용해 재미있게 풀어낸 것이 많은 분들의 공감을 얻은 것 같다”며 “광고를 만드는 목적보다 광고를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가가 중요하다”고 전했다.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 TV광고 ‘당신만의 영역을 찾아서’ 편과 하이트진로 ‘진로 이즈 백’ 편도 각각 금상을 수상했다.

SK하이닉스 ‘지역상생’ 편, KCC건설 ‘엄마의 빈방’ 편, 현대차 ‘반려견 헌혈카’편은 은상을, 현대차그룹 ‘조용한택시’ 편, 현대차 ‘싼타페허그벨트’ 편, SK하이닉스 ‘We Do Technology’ 편은 동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26회째를 맞은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제다. 2019 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은 오는 22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배철현의 테마 에세이
한국투자증권
집 걱정 없눈 세상을 만드는 LH 한국토지주택공사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주)뉴스웨이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252 우리빌딩 6층 | 등록번호 : 서울, 아00528 | 등록일자 : 2008.03.10 | 발행일자 : 2008.03.10 | 제호 : 뉴스웨이
발행인 : 김종현 | 편집인 : 강 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 민 | Tel : 02. 799. 9700 | Fax : 02. 799. 9724 | mail to webmaster@newsway.co.kr
뉴스웨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Newsway. All Rights Reserved.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