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SR, 무디스 신용등급 A1로 상승...탄탄한 재무건전성이 신용지표 견인

SRT

고속철도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국제신용평가 기관 무디스(Moody’s) 신용등급 평가에서 기존 ‘A2’보다 1단계 오른 ‘A1’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SR은 2016년 첫 무디스 신용등급 평정에서 ‘A2(Stable, 안정적)’ 등급을 획득했고 지난해 ‘A2(Positive, 긍정적)’로 등급전망이 조정된 데 이어 이번 최종 등급에서도 ‘A1(Stable, 안정적)’로 한 단계 올랐다.

SR의 이번 신용등급 상향조정은 SRT 일평균 이용자수의 지속적이며 견고한 성장세와 탄탄한 재무건전성을 반영한 신용지표가 반영된 것으로 전해졌다.

SR 관계자는 "SRT 차량 구매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무디스 신용등급 상향 조정은 차입금리 인하로 인한 금융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SR은 지난해 철도분야 공공기관 가운데 재난관리를 가장 잘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으며 공공기관 경영평가에서도 A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고객서비스 혁신, 안전 최우선 정책추진, 노사협력을 통한 소통 노력이 이루어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핵심사업의 지속성장을 위한 근본적 체질개선에 주력해 국민과 함께하는 공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 주성남 기자 jsn024@

관련태그

#SRT

#SR

#권태명

#무디스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