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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항만공사, ‘아이디어 전달海’ 운영으로 ‘국민소통 12대 과제’ 채택

인천항만공사, ‘아이디어 전달海’ 운영으로 ‘국민소통 12대 과제’ 채택

등록 2019.10.27 11:31

주성남

  기자

인천항만공사(IPA, 사장 남봉현)는 인천항 이용자들과 국민들이 인천항 주요 현안에 참여하고 이를 제도나 정책으로 만들어가는 소통 프로젝트 `e-해해(海)`를 추진하면서 소셜네트워크(SNS) 플랫폼을 활용한 국민참여 제안과제 발굴채널 `아이디어 전달해(海)`를 운영했다.

국민참여 제안과제 발굴채널 ‘아이디어 전달해(海)’는 인천항만공사 홈페이지 또는 SNS 계정을 통해 국민들로부터 인천항에 대한 ▲궁금증 ▲제안사항 ▲혁신 아이디어 ▲개선요청을 자유롭게 전달받아 이를 제도나 정책으로 함께 만들어 나가는 양방향 대국민 소통 강화 프로젝트이다.

지난 9월 3일부터 30일까지 총 28일간 대국민 아이디어를 접수한 결과 총 222명의 국민으로부터 245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제안된 아이디어는 중요도, 실현가능성 등을 고려해 공사 소통매니저 및 팀별 간담회를 통해 검토하고 실현가능한 국민제안 과제를 ‘국민소통 12대 과제’로 채택해 공사 정책에 반영해 추진한다.

국민소통 12대 과제국민소통 12대 과제

‘국민소통 12대 과제’로 선정된 최종과제 중 공사 1층에 위치한 사내카페에서 사용하는 플라스틱 제품을 종이 제품으로 바꿔달라는 제안(9월 23일 제안)은 매장 내 일회용 플라스틱 컵과 빨대를 생분해성 재질로 만든 PLA(Poly Lactic Acid) 제품으로 대체했다. 지난 22일부터 노(NO) 플라스틱 매장으로 변화해 국민소통 12대 과제 중 제안 29일만에 처음 실행을 완료한 과제가 됐다.

공사는 나머지 11개 소통과제에 대해서도 사업완료시까지 주관부서와 실적을 수시로 점검하면서 연내 소통과제가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대국민 아이디어 정책 실현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또한 이번 ‘국민소통 12대 과제’ 에는 포함되지 않았지만 채용 등 국민적 관심도가 높았던 사안은 순차별로 카드뉴스 및 동영상으로 제작해 인천항만공사 SNS 계정을 통해 답하고 국민들과 소통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이번 ‘소통 프로젝트 e-해해(海)’ 운영을 통해 국민이 정책의 직접 수혜자에서 인천항 주요 현안에 의견을 제시하고 제안하는 참여자로 바뀌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면서 “앞으로도 인천항이 국민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국민의 의견과 목소리를 반영하고 소통과제를 실현해 인천항 서비스를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항만공사는 대국민 양뱡향 소통 강화를 위해 지난달 3일부터 운영 중인 ‘소통 프로젝트 e-해해(海)'는 3개 분야로 ▲온라인 소통플랫폼 활용 국민참여 제안과제 발굴 채널 ’아이디어 전달해(海)‘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활용 이해관계자별 1:1 맞춤형 소통 채널 ’인천항 소통해(海)‘ ▲국민 참여형 인천항 안전위해요소 실시간 접수·운영채널 ’인천항 안전해(海)’가 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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