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등록 :
2019-10-21 15:57
관련 태그

#대구

#경북

#홍성철

[특집]박익진 작가 ‘내고향 감포바다 사진이야기’ 개최

감포바다 반경100m에서 20년간 찍은 바다사진 전시
오는 23일~31일, ‘샤갈의 마을 갤러리하우스’에서 열려

해덕 박익진 작가의 개인전 ‘내고향 감포바다 사진이야기’가 10월 23일(수)~31일(목)까지 경산 ‘샤갈의마을 갤러리하우스’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학교법인 함창교육재단 이사장 주대중씨, 대영에코건설(주)대표이사·대구FC엔젤클럽 회장 이호경씨가 합동으로 후원하며, 수익금 일부를 대구FC엔젤클럽 협찬금으로 후원한다. 작가는 지난해부터 대구FC엔젤클럽 홍보사진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작가는 이번 전시회는 지난 2000년부터 20여년간 작업한 고향바다 사진을 회원기획전이나 단체전이 아닌 개인전으로 개최한다는 데 큰 의의를 두고 있다.

또한, 대부분 사진작가들은 주제를 정해서 여러 곳을 찾아다니며 사진을 찍지만, 작가의 이번 전시작품은 작가가 어릴 때 해수욕을 하고 해녀들 옷을 지켜주며 뛰어놀던 감포바다 100미터 범위 내에서 20년을 작업한 바다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이 특별하다.

전시회는 대형작품 150cm 17점과. 소형작품 60cm 7점으로 구성하며 전시작품 내용을 4m대형 멀티비젼을 이용해서 동영상으로도 볼 수 있도록 했다.

개인전이지만 단체전 못지않은 다양성을 위해 레드. 블루. 옐로우 등으로 색채를 구분하고 동적인 것과 정적인 것, 실상사진과 추상사진도 함께 선보여, 이제까지 보지 못한 바다의 진면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