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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업비트, 가상화폐 투자자 보호 위한 ‘사전 체크리스트’ 고객센터 도입

IT 블록체인

업비트, 가상화폐 투자자 보호 위한 ‘사전 체크리스트’ 고객센터 도입

등록 2019.09.18 12:28

장가람

  기자

투자 유의 항목 담아 총 5가지 가이드 제시

(사진-업비트 제공)(사진-업비트 제공)

업비트가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대고객 홍보 강화의 일환으로 묻지마 투자 사기 방지를 위한 대책 마련에 적극 나선다.

18일 업비트는 가상(암호)화폐 투자시 유의사항을 담은 ‘고객상담 사전 체크리스트’를 자사 고객센터인 업비트 라운지 상담과정에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고객상담 사전 체크리스트는 투자자들이 다단계나 유사수신 사기에 휘말리지 않도록 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업비트가 강조한 사전 체크리스트는 5가지다. 첫째, ▲가상화폐 거래소가 아닌 장소에서 열리는 설명회에 참석해 거래소 가입을 권유 받았을 경우, 둘째, ▲지인에게 투자를 권유해 성공하면 소개수당이나 배당 등 보상을 지급받기로 한 경우 사기에 해당될 수 있다고 말했다.

세번째는, ▲투자하려는 가상화폐가 업비트에 상장 예정이라는 설명을 들었을 때 이 또한 경계해야 하며, 넷째, ▲가상화폐 발행 업체가 업비트와 제휴 관계라고 할 경우 반드시 투자 전 업비트 고객센터에 문의해 사실관계를 확인할 것을 권장했다.

마지막으로 다섯째는, 투자하려는 가상화폐가 거래소에서 발행하는 종류로 안내 받을 시 ▲해당 거래소 사이트에 거래량, 소재지, 보안인증 표기 등 기본 정보가 누락되어 있거나, 메뉴를 클릭해도 화면이 작동하지 않을 경우 전형적인 금융사기에 해당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고 전했다.

두나무 관계자는 “암호화폐와 관련된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투자자 보호와 함께 시장 정화에 앞장서기 위해 사전 체크리스트를 도입하게 됐다”며, “금융사기가 의심되거나 피해가 발생했을 경우 관련 금융기관 및 수사기관에 즉각 신고해 사고를 줄이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장가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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