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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S, 글로벌 e커머스 사업자와 물류 협력 확대

삼성SDS, 글로벌 e커머스 사업자와 물류 협력 확대

등록 2019.09.05 14:17

이어진

  기자

삼성SDS는 5일 ‘첼로 테크페어 2019’ 행사를 열고 글로벌 e커머스 사업자와의 물류 협력 확대 및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기술의 물류 적용 사례를 발표했다.

삼성SDS는 지난해 아마존에 이어 올해 일본 라쿠텐, 동남아시아 라자다와의 협력을 확대해 국내 기업이 글로벌 e커머스 시장 진출 시 필요한 국가별 최적 배송사 선정과 수출 서류처리 등의 물류 서비스를 첼로스퀘어를 통해 제공한다.

첼로스퀘어는 삼성SDS의 물류 운영 노하우와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최신 IT 기술을 접목한 물류 특화 플랫폼이다.

이날 행사에서 국내 의류 전문 쇼핑몰 피피비스튜디오스는 온라인몰 시스템을 첼로스퀘어와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로 연계해 배송 상품명, 주문수량 등의 주문정보 입력과 지역별 최적 배송사 선정을 자동화, 물류 업무를 효율화한 사례를 발표했다.

또한 삼성SDS는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브라이틱스 AI가 내재된 첼로 플랫폼으로 항만 혼잡도를 분석해 선박 도착 예정일을 화주에게 제공, 내륙운송과 원활하게 연계 해주는 사례도 소개했다.

김형태 삼성SDS 물류사업부문장(부사장)은 “글로벌 e커머스 사업자와 다양한 협업 모델을 발굴, 국내 기업이 해외 e커머스 시장을 쉽게 공략할 수 있는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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