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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BACO, 8월 광고시장 강보합세 예상

KOBACO, 8월 광고시장 강보합세 예상

등록 2019.07.24 09:42

강정영

  기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가 8월 광고시장 경기 전망을 조사한 결과, 7월보다 광고지출을 늘릴 것이라 응답한 광고주가 더 많은 것으로, 평소 광고 비수기로 여겨졌던 8월임에도 광고경기는 활기를 띨 것으로 나타났다.

광고주 업종별로 살펴보면 ‘교육 및 사회복지서비스’와 ‘비영리단체 및 공공기관’, ‘음식 및 숙박운수서비스’ 업종에서 광고집행을 강화할 전망이다. ‘교육 및 사회복지서비스’는 2월 이후 지속 KAI 100 이상을 유지 중이고, ‘음식 및 숙박운수서비스’는 여름휴가철을 맞아 광고지출을 늘릴 것으로 보인다.

반면 ‘통신’, ‘미용용품 및 미용서비스’, ’가정용품 및 가사서비스‘ 업종은 6개월 만에 하락세로 돌아섰다.

광고주 규모별로는 중형사업체가 상승, 대형사업체가 약보합, 소형사업체가 강보합세를 보일 전망이다. 그중 중형사업체는 유일하게 종합 KAI 110선을 넘겼으며 종편TV를 제외한 전 매체에서 상‧하위 사업체보다 높은 수치를 보였다.

매체별로는 중소형사업체의 온라인-모바일 광고지출 증가세와 대형사업체의 지상파TV 광고지출 하락세가 두드러졌다.

대구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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